뉴몬트, 2015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광산 업계 최초로 인권 발표에 대한 UN 보고 프레임워크 이행 원칙 적용

2016-04-05 14:00
덴버,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뉴몬트 마이닝 코퍼레이션(Newmont Mining Corporation, 이하 뉴몬트 또는 회사)(뉴욕증권거래소: NEM)이 회사의 안전, 경제, 환경 및 사회적 성과를 기술한 2015 지속가능성 보고서 ‘광업을 넘어’(Beyond the Mine)를 오늘 발간했다. 뉴몬트는 지난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Index)에서 광산 업계 지속가능성 분야 리더 기업(leader in sustainability)으로 선정됐다.

일레인 도워드킹(Elaine Dorward-King) 뉴몬트 지속가능성/대외협력 담당 수석부사장은 “뉴몬트의 연례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안전한 일터를 만들고 환경 위험을 책임 있게 관리하며 지역 개발의 촉매 역할을 담당하고 이해관계자와 존중을 기반으로 한 관계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과 성과를 포괄적이고 투명하게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그는 “2015년에는 환경 관리와 사회적 책임 분야에서 두드러진 진전이 있었으며 동시에 뉴몬트 운영 조직 인근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 이익을 창출했다”고 설명하고 “전 세계 임직원의 노고에 힘입어 지속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광업을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 삶을 증진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보고서는 뉴몬트가 2015년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펼친 노력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다.

· 총 기록 도수율을 18% 추가 경감해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같은 성과는 불행히도 뉴몬트 사업장에서 2명의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다소 퇴색됐다. 이는 무재해를 달성하기 위해 행동과 제어를 증진하려는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준다.

· 물 관리 및 동시 개간 계획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표를 달성했다. 하지만 민원 및 불만에 대한 글로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 진행되고 있다.

· 현지 채용 및 사업 기회 목표를 설정하기 위한 기초 자료를 수집했다.

· 사업 운영 지역에서 60억5000만 달러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했다. 여기에는 13억5000만 달러의 임금과 복지 혜택, 4억3300만 달러의 세금과 로열티, 2800만 달러의 지역사회 투자가 포함돼 있다.

· 호주 KCGM의 로스터를 초미세 그라인딩밀로 교체함으로써 수은 및 아황산가스 배출을 현저히 경감했다.

· 네바다 지역에서 정부와 손잡고 광범위한 지역 식물 및 동물종을 보호하기 위한 산쑥 생태계 보존 프로그램(Sagebrush Ecosystem Conservation Program)을 진행했다.

‘광업을 넘어’ 보고서에 실린 정보와 데이터는 뉴몬트의 이해관계자, 기업, 사회가 각자의 필요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선정한 가장 중요하고 연관성 높은 이슈를 반영하고 있다. 해당 이슈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보고서 내용 선정 원칙을 접목한 엄정한 절차(robust process)를 거쳐 선별됐다. 뉴몬트의 2015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GRI의 G5 코어 선택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됐으며 제3자 공인(independently assured)을 받았다.

또한 이 보고서는 국제광업금속협의회(International Council on Mining and Metals, ICMM)의 창립 멤버이자 국제연합(UN)의 기업 책임과 인권에 대한 이행원칙에 의거한 최신 보고 프레임워크를 조기 도입한 뉴몬트의 보고 의무를 반영한 것이다.

웹사이트(www.beyondthemine.com)에서 보고서 전문과 다운로드용 PDF를 이용할 수 있다.

뉴몬트는 보고서나 회사의 지속가능성 성과의 모든 면에 대한 피드백을 환영한다. 대외비가 유지되는 온라인 설문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

뉴몬트(Newmont) 개요

뉴몬트(Newmont)는 금 및 구리 생산업계의 선두업체이다. 2만 7000여 명의 임직원과 계약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미국, 호주, 가나, 페루, 인도네시아 및 수리남의 사업장에서 근무하고 있다. 뉴몬트는 S&P 500 지수에 등재된 유일한 금 생산기업이며 2015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Index)에서 광산 업계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 뉴몬트는 가치창조 분야의 업계 선두주자로 선도적인 기술, 환경, 사회 및 안전성 분야의 성과를 자랑한다. 뉴몬트는 1921년 설립되었으며 1925년 상장되었다.

뉴몬트에 대한 최신 뉴스와 정보는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 링크드인(LinkedIn) 및 구글+(Goog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4040059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광업을 넘어(Beyond the Mine): http://sustainabilityreport.newmont.com/2015/
트위터: http://twitter.com/newmont
페이스북: http://goo.gl/pEhfG1
링크드인: https://goo.gl/IQbfGq
구글+: http://goo.gl/XnOKbi

웹사이트: http://www.newmont.com

연락처

뉴몬트 마이닝 코퍼레이션(Newmont Mining Corporation)
언론 연락처
오마르 자바라(Omar Jabara)
303-837-5114
omar.jabara@newmont.com

투자 홍보
메레디스 밴디(Meredith Bandy)
303-837-5143
meredith.bandy@newmo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