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모두가 도시농부’ 도시농업 체험단 발대식 개최

3월 31일 ‘모두농’ 1기 발대식…농정원 “살아 있는 도시농업 정보 전해요”

2016-04-05 17:50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도시농업 포털 ‘모두가 도시농부’의 도시농업 체험단 ‘모두농’ 1기의 발대식을 3월 31일(목) 개최하였다.

‘모두가 도시농부‘는 국민 모두가 농업에 관심을 가지면 ‘농촌’이라는 공간적 개념을 벗어나 도시민도 모두 농부가 될 수 있다는 컨셉으로 지난해 만들어진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정원이 만든 도시농업 포털 서비스다.

도시농업 체험단 ‘모두농’ 1기는 베란다 텃밭, 주말농장, 옥상 텃밭 등 다양한 도시농업 활동과 미션 수행을 통해 살아있는 도시농업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일반인과 요리 체험단으로 구성되는 ‘모두농’ 1기는 일반인 체험단은 도시농업 활동 소개를, 요리 체험단은 도시농업을 통해 얻은 농작물로 만들 수 있는 텃밭 레시피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다.

3월 31일 발대식을 가진 도시농업 체험단 ‘모두농 1기’는 4월 1일 부터 7월까지 총 4개월의 활동을 하게 된다. 선정된 체험단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콘텐츠의 품질, 활동의 성실성, SNS를 통한 확산 효과 등을 판단해 우수 활동자는 별도 시상 할 예정이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도시농업을 처음 접하고 시작하려는 이들에게 도시농업 체험단 ’모두농‘이 충실한 안내자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하며 도시농업 포털이 국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웹 서비스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모두가 도시농부: http://www.modunonog.or.kr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실
김보영 대리
044-861-8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