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20~21일 ‘싸이픽스’ 이경미- ‘베트올’ 김정미 대표 강연

여성 기업인들이 들려주는 생생한 창업스토리

창업 희망 이공계 여성은 무료 참가, 선착순 마감

2016-04-06 08:21
서울--(뉴스와이어)--성공한 여성창업가로부터 진솔한 창업스토리와 시장진입 및 성과 창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등을 듣는 여성창업 2차 교육이 4월 20~21일 이틀간 서울 역삼동 <위셋(WISET) 아카데미> 교육실에서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여성 창업가들의 생생한 현장 스토리를 직접 들을 수 있은 기회다. 성공한 여성창업가인 싸이픽스 이경미 대표와 베트올 김정미 대표가 경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진솔한 대화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싸이픽스 이경미 대표는 “사업은 사람이 전부이며 사람이 사람과 더불어 만드는 일이 사업이다”라며 창업성공의 키워드로 사람을 뽑았다.

베트올 김정미 대표는 “창업을 시작하는 후배 여성창업자들에게 먼저 사업을 겪은 선배로서 도움이 될 만한 팁을 공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세금 정보를 알려줄 박정근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 부장은 “세금은 어렵다는 생각에 외부 전문가에게 전적으로 의지하려 하지만, 세금 폭탄을 피하기 위해서는 사업자 스스로 기초적인 세무지식을 가지고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사업자가 반드시 알고 준비해야할 세금 상식을 강연할 예정이다.

교육은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과학기술인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교육에는 ▲조직관리와 원활한 업무피드백 전략 ▲세무폭탄 피하는 세무비법 A to Z ▲마케팅 전문가에게 듣는 시장진입 솔루션 ▲시장트렌드 제대로 읽기 등의 실질적인 직무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WISET 아카데미는 2015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여성전용과제로 선정된 총 14개 팀의 1차 교육을 지난 2월에 마치고, 이번에 효과적인 사업 경영 전략 및 시장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 교육을 준비했다.

해당 교육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30명이다.

신청 방법: 온라인 신청 > 교육신청 > 프로그램 소개 및 신청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복권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신청: http://academy.wiset.re.kr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기획정책실
오은숙 선임PM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

교육 문의
02-6258-5012
02-6411-1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