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가상현실 체험 특별전 개최

롤러코스터의 스릴과 짜릿함을 VR체험으로 즐겨봐요

뉴스 제공
국립과천과학관
2016-04-06 09:56
과천--(뉴스와이어)--국립과천과학관(관장 조성찬)이 과학기술 50주년과 제49주년 과학의 날을 기념하여, 2016년 가장 주목받고 있는 미래기술인 가상현실에 대해 다양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가상현실 체험 특별전’ ‘상상이 현실이 되다’를 4월 1일(금)부터 5월 1일(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 중앙홀 2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미래를 보는 가상여행’이라는 주제로 ‘가상현실 4D 롤러코스터 탑승체험’을 비롯하여 동작인식장치, 스마트제품, IoT기술, 가상현실 게임 등 다양한 전시물과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가상현실 4D 롤러코스터 탑승체험’은 관람객에게 실제 놀이공원에 온 듯한 실감나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술은 MWC 2016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자사의 신제품을 소개하며 선보여 전세계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던 가상현실 체험 이벤트로 관람객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전 기간 중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구글카드보드 만들기 체험교실도 운영한다.

국립과천과학관 과학문화진흥과 우사임 과장은 “기술의 발전은 생활과 교육, 의료, 교통 등 모든 분야에 걸쳐 매우 빠른 변화를 불러 일으킬 것”이라며 “이번 특별전을 통해 미래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ciencecenter.go.kr

연락처

국립과천과학관
과학문화진흥과
이태우 연구사
02-3677-14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