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우리은행, 서울시 스타트업 생태계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 기관 노하우 결합을 통한 스타트업 발굴 및 금융 지원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6-04-06 12: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산업진흥원(대표 주형철, 이하 SBA)이 우리은행과 함께 서울시 스타트업 발굴·육성 및 생태계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SBA에서 추진 중인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엑셀러레이팅 사업’에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엑셀러레이팅 사업’은 서울산업진흥원의 창업 지원 역량을 집약한 프로그램으로,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 시 창업 공간뿐 아니라 비즈니스 서비스 지원, 직접 투자 및 후속 투자 연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SBA는 올해 뛰어난 창업 팀을 찾아 발굴하고, 유망 기업이 창업 성공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SBA의 다양한 인프라 시설과 통합 지원을 받을 수 있게 하며, 추후 후속 투자 지원으로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앞으로 SBA와 우리은행의 상호 협조를 통해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 선별 과정에서 자문 및 심사를 수행하는 동시에 필요 시 우수 기업에 대해 컨설팅, 금융 지원 및 투자에 이르기까지 비중 있는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SBA 주형철 대표는 “기업에 대한 다양한 금융 지원 노하우를 보유한 우리은행과의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서울시 스타트업 생태계의 외연을 넓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수 스타트업에 대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서울시 경제 진흥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산업진흥원 개요

(재)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사업을 통하여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8년 설립된 서울시 출연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진흥원(SBA)
창업전략팀
송유정 선임
02-2222-42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