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중소기업 수출 지원사업 본격화

전북 지역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사업 확대

뉴스 제공
호원대학교
2016-04-06 15:00
군산--(뉴스와이어)--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가 2016년 중소기업에 대한 수출 지원사업을 본격화한다.

지난해 정부로부터 ‘지역 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GTEP: Glocal Trade Experts incubating Program)’ 대학으로 선정된 호원대는 금년 들어 전북 지역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사업을 대폭 확대하고 있다.

호원대 GTEP사업단(단장 무역경영학부 박문서 교수)은 2월 초 사업단 제2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3월 초 이탈리아 볼로냐 세계화장품박람회에 ㈜에코앤에코(대표이사 이재진)와 참가해 현장에서 78만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이밖에도 중국 S기업과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프랑스, 터키, 스위스, 독일, 프랑스 등 유럽 메이저 기업들과도 수출 상담 및 독점 공급 협상을 활발히 하고 있다.

호원대는 4월 이후 전북도 내 기업들과 함께 중국, 터키, 베트남, 남미 지역 등에서 10여 회에 걸쳐 무역 관련 전시회와 박람회 등에 참가할 계획이며, 5월 중에는 지난해에 이어 아프리카 진출을 희망하는 전북 중소기업을 위한 현지 상담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무역 전공 교수들과 국제무역사, 무역관리사, 외환관리사, 외국어능력 우수 학생 25명으로 구성된 호원대 GTEPT사업단은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수출 상담 대행, 외국어 카탈로그 및 홈페이지 제작, 통번역, 무역서류 작성 등 수출 절차 전반에 걸쳐 종합적인 지원을 해 주고 있어 전북 기업들의 지원 요청이 크게 늘고 있다.

호원대학교 개요

호원대학교는 인당 강정준 선생이 1977년 설립해 학교법인 정은학원(正恩學園)의 설립인가를 받아 군산공업전문학교로 출발했다. ‘보람있는 인생, 참된 인간상, 자립하는 사람’을 교육 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대학 내 학부 34개, 전공 53개가 개설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howon.ac.kr

연락처

호원대학교
대외협력팀
신권섭 팀장
063-450-7831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