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스브이, 레이싱 드론으로 미국시장 공략 본격화

‘2016 홍콩춘계전자박람회’ 첫선

미국 선 출시로 자신감 표현

뉴스 제공
경남제약헬스케어 코스닥 223310
2016-04-07 09:26
판교--(뉴스와이어)--IoT(사물인터넷) 선도 기업 이에스브이(223310, 대표이사 이종수)가 신제품 ‘플라이드림 에프쓰리(FlyDream F3)’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제품은 13일부터 16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되는 ‘2016 홍콩춘계전자박람회(HKTDC Hong Kong Electronics Fair 2016 (Spring Edition))’에 첫선을 보일 예정으로, 최근 출시한 입문용 미니 드론과 함께 전시해 이에스브이를 드론 전문 기업으로 각인시킬 계획이다.

‘플라이 드림 에프쓰리’는 풀 카본(Full Carbon) 보디, HD 카메라 탑재, 실시간 1인칭(FPV) 영상 전송, 2km에 달하는 긴 조정 거리 등 고사양의 레이싱 드론으로 최고 속도 시속 110km, 제로백 3.4초를 자랑한다. 기체 전체가 가볍고 강도 높은 풀 카본으로 처리되어 레이싱에 최적화된 날렵하면서도 강도 높은 기체를 구현했다.

특히 기존 자사 제품 대비 30% 이상 무게(기체+배터리 기준 500g)를 줄여 비행 효율을 15% 이상 향상했으며, 선회 능력과 순간 가속 능력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 높은 비행 효율은 레이싱 드론에서 중요한 핵심 기술로 작은 용량의 배터리로도 큰 용량의 배터리와 같은 효과로 비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영상 처리 기술을 통한 FPV 구현, 구동 칩 설계 등 레이싱 드론의 핵심 기술을 자체 개발해 원가경쟁력을 확보했으며, 기존 자사 레이싱 드론 대비 절반 수준의 가격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자사 기술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으로 오는 6월 미국에 선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스브이 이종수 대표는 “플라이드림 에프쓰리는 처음부터 전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설계한 순수 국내산 레이싱 드론으로, 드론 불모지인 대한민국 제품을 세계 시장에 각인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연말까지 다양한 드론 라인업을 갖춰 국내 드론 산업 활성화 및 저변 확대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에스브이 개요

이에스브이는 영상 및 소리 처리, 자율주행 기술에 특화된 임베디드시스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문기업으로, 스마트카, 드론, 홈 IoT의 3개 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다. 미니드론, 대시 캠(Dash Cam), 내비게이션(Navigation), 로봇청소기 위치인식 모듈 등이 주력 제품으로, 프리미엄 오디오도 양산 중이다. 하드웨어 디자인부터 PCB아트웍, 운영체제의 BSP 수정, 이미지센서 튜닝부터 펌웨어, PC용 뷰어, 스마트폰 앱까지 개발 과정 전체를 자체 진행하는 원스톱 토털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이에 개발기간 단축, 제품성능 극대화, 양산제품 품질 향상이 가능하며, 특히 중국과도 경쟁 가능한 가성비를 확보하고 있어 월등한 원가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연락처

이에스브이 홍보대행
서울IR
PR팀
김민지 대리
02-783-062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남제약헬스케어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