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I 국제 도그쇼 및 강원 펫 페스티벌, 춘천서 개최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6-04-07 10:38
춘천--(뉴스와이어)--반려견과 함께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 ‘2016 강원 FCI 국제 도그쇼 및 제2회 강원 펫 페스티벌’이 10일(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FCI(세계애견연맹)가 주관하고 FCI 회원 애견단체가 가장 크게 개최할 수 있는 도그쇼로써 이번 도그쇼에는 4명의 세계적 수준의 국제심사위원을 초청하여 해당 견종표준(standard)을 가장 잘 갖춘개를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강원 펫페스티벌도 함께 개최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메인 프로그램으로 애견 건강달리기 대회가 진행되며, 진행방식은 반려견들이 반대편에 있는 주인에게 달려가고 반려견이 도착하면 반려견을 안고 경보로 결승선에 도착하는 게임으로 견주와 반려견의 친밀도를 시험해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희귀견·유명견 전시, 프리스비(원반던져 물어오기), 독댄스(Dog Dance), 경찰견 훈련시범 등 반려견과 함께 하는 다양한 공연프로그램들이 관람객들을 즐겁해 해 줄 예정이다.

최근 우리사회의 핵가족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반려 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반려 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어 정기적인 개최를 통해 애견 문화산업도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문화관광체육국장 이주익)는 “올해로 두 번째 맞는 국제 도그쇼와 강원 펫 페스티벌이 흥미와 즐거움이 가득한 반려견들의 대축제이자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국의 많은 애견 가족 여러분께서 이번 행사를 찾아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관광마케팅과
김규식
033-249-3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