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8일 ‘KU스포츠광장’ 준공식 개최

준공기념 축구대회도 열려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총장 송희영)는 오는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능동로 서울캠퍼스 교정에서 ‘KU스포츠광장’ 오픈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건국대는 이날 준공식 후 교수와 학생대표,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친선 경기를 펼치는 ‘KU스포츠광장 준공기념 축구대회’도 개최한다. 스포츠광장 준공기념 축구대회에는 교수와 직원 대표 30명과 학생대표 30명이 참가해 화합과 소통의 경기를 펼친다.

건국대는 그동안 사용빈도가 낮고 학생들의 원활한 활용이 어려웠던 대운동장 콘크리트스탠드를 철거하고 잔디를 깔아 각종 스포츠 시설을 갖춘 2만4,750㎡ 규모의 KU스포츠광장을 조성했다.

지난해 7월 콘크리트 스탠드 철거 공사를 시작으로 9개월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한 스포츠 광장에는 축구장, 풋살장, 농구장, 족구장이 설치됐다. 또 체육교육과 학생들의 실습을 위한 100미터 규모의 정규 육상트랙과 교내 구성원들이 언제라도 이용할 수 있는 약 500미터 규모의 조깅(워킹)트랙이 설치됐다. 축구장과 족구장 사이에는 학생들의 야외 공연과 다양한 집회 활동을 위해 천연잔디로 조성된 휴게광장이 자리 잡고 있다.

체육광장 바로 옆에 노후화되어 사용하지 않던 테니스장 2개면도 우레탄 바닥을 걷어내고 새롭게 인조잔디 코트를 조성했다.

KU스포츠광장 조성 사업은 “캠퍼스의 넓은 공간을 차지하면서도 효용성은 떨어지는 운동장을 학생 편의 중심의 공간으로 만들어 공부하고 연구하는 학생들이 언제든지 운동하고 체력을 단련할 수 있도록 하자”는 송희영 총장의 구상으로 추진됐다.

김종진 학생복지처장 “KU스포츠광장의 준공을 기념하는 동시에 설립 취지를 살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축구대회를 준비했다”며 “축구대회를 통해 교직원과 학생대표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유대감을 함양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