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CO 브랜드, 2016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펜트, 발트라 트랙터의 탁월한 디자인 인정 받아

뉴스 제공
AGCO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AGCO
2016-04-07 13:35
덜루스, 조지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AGCO의 대표 브랜드인 펜트(Fendt)와 발트라(Valtra)가 최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Red Dot Design Award)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AGCO의 디자인 중심 경영이 객관적인 인정을 받았다. ‘레드닷 디자인’ 공모전은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최대 규모의 디자인 경연 대회다. 올해 경연에는 세계 57개 국가에서 5200여 개의 제품이 출품됐다. 심사위원단은 독립적으로 활동하는 전 세계 디자인 전문가 41명으로 구성됐다.

마틴 리첸하겐(Martin Richenhagen) AGCO 회장/사장/최고경영자(CEO)는 “레드닷 어워드 수상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으로 디자인과 혁신, 품질을 향한 AGCO의 노력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펜트 1000 바리오’(Fendt 1000 Vario)와 ‘발트라 T234’(Valtra T234)는 레드닷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 상을 받았다. ‘펜트 1000 바리오’는 새로 개발된 표준형 고마력 트랙터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이 트랙터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드래프트 트랙터(darft tractor)로 특수 설계됐다. 이 제품은 ‘2016 iF 디자인 어워드 골드’ 수상을 비롯해 기술 혁신과 디자인에 관한 다수 국제상을 휩쓸며 현대적인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발트라 T234’는 발트라의 T4 시리즈 제품으로 7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탄생했다. 이는 최신 기술 혁신과 차세대 디자인 언어가 접목된 완벽한 차세대 모델의 첫번째 제품이기도 하다. 발트라의 4세대 트랙터는 출시 이후 대단한 성공을 거뒀으며 다수 국제 상을 차지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는 AGCO의 막대한 연구 개발 투자가 뒷받침됐다. AGCO 브랜드들은 연구 개발을 토대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혁신과 기술을 개발했으며 이는 고객에 대한 혜택으로 돌아갔다. 트랙터의 모든 세부 사항은 특정한 목표 하에 설계됐다. 디자인 작업은 기기의 사용성, 인체공학, 안전성, 내구성, 유용성 및 생산성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롭 스미스(Rob Smith) AGCO 수석 부사장 겸 유럽/아프리카/중동 총괄 매니저는 “우리 브랜드의 수상 소식에 기쁨을 감출 수 없다”며 “레드닷 어워드는 탁월한 디자인 품질에 주어지는 영예이자 고객을 위해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AGCO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레드닷 디자인 공모전은 1950년대 제정됐으며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영역에 걸쳐 상을 수여한다.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7월 4일 독일 에센에 위치한 알토 시어터(Aalto Theatre)에서 수여될 예정이다.

펜트(Fendt) 개요

펜트(Fendt)는 AGCO코퍼레이션 산하의 선도적 첨단기술 브랜드로 고객사의 가장 높은 요구수준에 부응하고 있다. 펜트의 트랙터와 수확기는 농업 기업 및 전 세계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펜트는 농업 엔지니어링의 다양한 분야에서 유행을 선도하는 선구적 개발 기업으로 자리하고 있다. 펜트 고객은 농업 비즈니스에서 실적을 개선하고 효율과 수익성을 증진해주는 혁신 기술을 통해 앞선 이익을 얻고 있다. AGCO 펜트는 독일 마르크트오버도르프, 아스바흐-보멘하임, 호헨묄젠, 포히트 지역에서 연구 개발, 판매/마케팅, 생산, 서비스, 관리 담당 직원 약 4200명을 고용하고 있다. www.fendt.com www.fendt.tv www.facebook.com/fendtglobal

발트라(Valtra) 개요

발트라(Valtra Inc.)는 고객의 작업 방식에 맞춘 발트라 트랙터의 개발, 제조, 판매,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다양한 기능과 안정성으로 유명한 발트라 트랙터는 까다로운 작업 환경과 극한 지형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발트라는 AGCO의 월드와이드 브랜드로 북유럽 국가의 선도적 트랙터 제조사이자 중남미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www.valtra.com

AGCO 개요

AGCO(뉴욕증권거래소: AGCO)는 농기계를 설계, 제조, 유통하는 세계 선도기업이다. AGCO는 트랙터, 콤바인, 건초기, 농약살포기, 사료 장비, 곡물저장설비, 단백질 생산 시스템, 정지기구, 교체 부품 등 종합적인 제품 라인을 공급해 농업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AGCO 제품은 챌린저(Challenger®), 펜트(Fendt®), GSI®, 마세이 퍼거슨(Massey Ferguson®), 발트라(Valtra®) 등 5개 핵심 기계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으며, 전 세계 140여 개국 3000여 독립 딜러와 유통업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1990년 설립된 AGCO는 미국 조지아주 덜루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5년 75억 달러의 순매출을 올렸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AGCOcor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 뉴스, 정보 및 행사는 트위터 @AGCOCorp 팔로우, 재무관련 뉴스는 트위터 해시태그 #AGCOIR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4060056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gcocorp.com

연락처

AGCO
펜트(Fendt)
제프 누셸러(Sepp Nuscheler)
Sepp.Nuscheler@AGCOcorp.com

발트라(Valtra)
하넬 키누넨(Hannele Kinnunen)
Hannele.Kinnunen@AGCO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