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다시네마, 돌비 애트모스와 돌비 시네마 프로세서 2016년 중국 신설 상영관에 적용

돌비 프로세서, 2016년 안으로 중국 내 모든 완다 신설 상영관에 적용될 예정

뉴스 제공
돌비 뉴욕증권거래소 DLB
2016-04-07 15:18
서울--(뉴스와이어)--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는 완다시네마라인(Wanda Cinema Line Corporation Ltd., 이하 완다)이 800개 이상의 돌비 디지털 시네마 프로세서를 구매한다고 밝혔다. 구매 제품군에는 돌비 애트모스® 시네마 프로세서 CP850과 돌비® 디지털 프로세서 CP750가 포함돼 있으며, 완다는 2016년 내로 돌비 프로세서를 중국 내 모든 신설 상영관에 적용할 예정이다.

더그 대로우(Doug Darrow) 돌비 시네마 부문 선임 부사장은 “완다와의 협력을 통해 중국 관객들에게 환상적인 시네마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돌비는 우수한 품질과 혁신을 통해 영화 산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객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는 완다 같은 선도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잭 왕(Jack Wang) 완다 인포메이션 테크놀러지 센터(Information and Technology Center) 제네럴 매니저는 “돌비는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의 제품들을 제공하며 완다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어왔다”라며 “돌비 애트모스 시네마 프로세서 CP850 채택으로 시네마 음향을 선도하는 돌비의 전문성을 계속 활용하고, 돌비 애트모스 상영관을 늘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돌비 애트모스 시네마 프로세서 CP850은 오늘날 디지털 영화관에 걸맞는 완벽한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하며, 돌비 애트모스 기술로 관객들에게 자연스럽고 실감나는 몰입형 사운드 경험을 전달한다. CP850은 최대 64개 채널의 스피커를 지원하며, 16개의 아날로그 출력과 돌비 애트모스 출력 중에서 선택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돌비 TrueHD, 돌비 디지털 플러스(Dolby Digital Plus™), 돌비 E(Dolby E) 등 영화 이외의 극장 상영물에 사용되는 돌비 포맷을 비롯해 돌비 서라운드 7.1과 5.1 디지털 재생을 지원한다.

올바른 설치와 재생 지원을 위한 돌비 애트모스 커미셔닝 서비스(Dolby Atmos Commissioning Service)도 포함하고 있다. 이 기능은 극장의 음향 시스템이 최상의 ‘돌비 애트모스’ 경험 전달을 위해 요구되는 성능과 충분한 공간 커버리지를 갖추고 있는 지 분석해준다. 이 외에도 장비 설비 후 초기 음장 보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돌비 디지털 시네마 프로세서 CP750은 디지털 시네마 오디오를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며 기존 기술과도 매끄럽게 연계된다. CP750은 돌비 서라운드 5.1과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 7.1의 재생을 지원하며, 이 외에도 디지털 시네마 서버, 프리쇼 서버, 그리고 기타 상영물 서버를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음원으로부터 오디오를 수신하고 처리한다. CP750은 네트워크 운영 센터(NOC: Network Operations Center)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를 통해 어디서든 상태와 기능을 관찰하고 제어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에 대해
돌비 애트모스는 더욱 자연스럽고 실제와 같은 사운드로 관객에게 한층 더 생생하고 강렬하며 자연스러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돌비의 최신 영화 음향 기술이다. 돌비 애트모스는 영화관의 환경에 상관없이 제작자가 의도한 그대로의 음향 효과를 관객들에게 전달해, 영화를 감상하는 것을 넘어 마치 영화 속에 있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돌비 애트모스는 2012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주요 헐리우드 영화 제작사, 아카데미상 수상에 빛나는 15명의 거장 감독들과 28명의 사운드 믹서에게 채택된 바 있다. 돌비 애트모스는 영화관뿐 아니라, 홈 씨어터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돌비 애트모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돌비(Dolby Laboratories) 개요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위한 필수 기술의 글로벌 리더인 돌비는 영화관과 가정, 직장 그리고 모바일 기기에서 엔터테인먼트 및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증대하는 혁신적인 영상과 오디오 기술들을 제공한다. 지난 50년 동안 돌비의 기술을 기반으로 영상과 음향 경험은 더욱 생생하고 선명하게 발전해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돌비 코리아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완다시네마라인(Wanda Cinema Line Corporation Ltd.) 개요

2005년 설립된 완다시네마라인은 완다그룹의 자회사이다. 2015년 12월 31일 기준, 완다시네마는 중국 전역 110개 도시에 240개 영화관과 2,133개의 상영관을 운영하고 있다. 박스 오피스 매출로 따지면 중국 전체 시장점유율의 14%를 차지하며 업계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2015년 완다시네마 관객수는 151만여 명이며, 약 60억 위안의 매출을 올렸다.

돌비 애트모스: http://www.dolby.com/Atmos

웹사이트: https://www.dolby.com

연락처

돌비 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정건
02-6446-70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