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제일병원과 모유수유 교실 열어

18일, 제일병원서 임산부 및 모유수유 중인 육아맘 대상 모유수유 교육

산전 모유수유 교육의 필요성부터 수유 자세, 유방관리법, 직장맘 수유 등 실전 모유수유까지.

뉴스 제공
유한킴벌리
2016-04-08 14:50
서울--(뉴스와이어)--유한킴벌리의 기저귀&아기 물티슈 브랜드 하기스가 18일(월) 제일병원에서 임산부 및 모유수유 중인 육아맘을 대상 ‘모유수유’ 교실을 연다.

이번 산모교실은 ‘행복한 엄마와 아기를 위한 모유수유’ 주제로, 출산 전·후 산모 및 아빠 대상 ▲산전 모유수유 준비 ▲아기 다루기와 수유 자세, 유방관리법 등을 알아보는 실전 모유수유 ▲직장맘 수유, 밤중 수유, 젖량 부족, 아기 수유거부, 황달 등에 대처하는 방법 등 모유수유 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와 해결책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실제 지난 2월 베페 베이비페어에서 산모 및 모유수유맘 대상 제일병원 신생아실 간호사의 1:1 모유수유상담을 진행한 결과, 예비 모유수유맘은 모유수유에 대한 기본정보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 막연한 걱정을, 모유수유중인 엄마들의 경우에는 밤중 수유 끊기, 모유량 부족, 직장 복귀 후 모유수유, 모유수유와 이유식 병행 등 현실적인 문제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이에 이번 모유수유 교육은 실제 엄마들이 어려워하고 궁금해하는 현실적 문제들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모유수유 교육은 모유수유를 계획 중이거나 현재 모유수유 중인 엄마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부동반 입장도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오는 14일까지 하기스 맘큐 사이트 및 제일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참가자들에게는 하기스 기저귀 및 물티슈 등 아기 용품이 선물로 제공된다.

제일병원 신생아실 전선영 수간호사는 “출산 전후 모유수유 교육은 모유수유 참여와 지속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며, “제일병원은 엄마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산모교실을 통해 모유수유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특히 이번 교육은 유한킴벌리 하기스와 함께 대규모로 진행하게 되어 많은 엄마들이 모유수유에 대한 실질적이고 도움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한킴벌리 하기스 아기 물티슈 담당자는 “모유수유에 대한 정보는 넘쳐나지만, 오히려 이로 인해 잘못된 정보나 모유수유데 대한 부담감을 키우는 경우가 적지 않다”며, “모유수유에 있어 엄마의 희생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엄마의 입장에서 공감, 이해하고, 모유수유맘에 대한 배려 분위기가 사회적으로 확산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행복한 엄마와 아기를 위한 모유수유캠페인’은 모유수유에 대한 엄마들의 스트레스와 고민 등을 함께 공감, 위로하고 전문적인 노하우를 전달하여 모유수유를 지속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유한킴벌리 하기스와 제일병원이 공동 전개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모유수유 노하우 정보를 담은 교육 영상과 리플릿을 제작, 배포 중이며, 모유수유 상담을 비롯하여 산모들을 대상으로 한 모유수유 클래스 등을 운영하여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하기스 맘큐: http://www.momQ.co.kr
제일병원: http://www.cheilmc.co.kr

웹사이트: http://www.yuhan-kimberly.co.kr

연락처

유한킴벌리
홍보팀
김영일 과장
02-528-10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