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연휴 ‘2016 플레이쇼 키즈&키덜트’ 개최

5월 5~8일까지 4일간 나들이 여행 가족들을 위한 전시 체험 박람회

국내 최초 ‘드론댄싱쇼(Drone Dancing Show)’를 2016 플레이쇼 행사장에서 대형 무대를 설치하여 드론 군집 비행을 선보일 예정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키덜트하비, 드론, 창의과학체험, 방과후프로그램 한자리에 구성된 어린이날 행사 축제

뉴스 제공
한국산업전람
2016-04-11 08:00
안양--(뉴스와이어)--5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4일간 어린이날 연휴 기간에 아이들과 함께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전시 박람회인 ‘2016 플레이쇼 키즈&키덜트(PLAYSHOW Kids & Kidult)’가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A홀에서 6,509㎡(2,000평) 규모로 개최된다.

플레이쇼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 과학, 교육, 놀이, 체험 등으로 구성된 행사로 키덜트족을 위한 드론쇼, 하비쇼와 어린이들의 재능 개발을 위한 창의과학체험, 방과후 교육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는 통합 전시 박람회이다.

이번 ‘2016 플레이쇼'에서는 (사)한국방과후교육연합회와 행복다올사회적협동조합이 후원하는 방과후 교육전시회 ‘제1회 애프터스쿨쇼(After School Show)’와 (사)한국드론산업협회, 한국FPV협회가 후원하는 취미·레저 교육용 드론전시회 ‘제2회 드론쇼(Drone Show)’가 개최된다.

이밖에 아이들의 재능 개발을 위한 창의과학체험 전시회 ‘제2회 사이언스쇼(Science Show)’ 및 키덜트족을 위한 취미모형 전시회 ‘제2회 하비쇼(Hobby Show)’도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취미·레저용 드론 산업에서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한 위치 제어 기술, 충돌 회피 등 최첨단 기능을 드론에 적용하여 공연 무대의 주인공으로 신규 ‘문화 컨텐츠 산업’으로 급속 진화하고 있는 현장을 볼 수 있다.

드론 관련 축제 및 산업 전시회를 전문으로 기획하는 한국산업전람은 최첨단 드론 제어 기술을 활용한 국내 최초 ‘드론댄싱쇼(Drone Dancing Show)’를 2016 플레이쇼 행사장에 756㎥(12mx9mx7m) 규모의 대형 무대와 음향 및 조명장치로 설치해 신나는 음악에 맞춘 환상적인 드론 군집 비행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로봇자동차 조종 체험, 동물 먹이주기 체험, 드론 조종 체험 및 드론 안전교육 등 다채로움 체험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종이모형 카페에서 직접 운영하는 ‘종이로 만드는 세상 Paper Craft 2016’과 국내 철도모형 전문기업에서 출품하는 ‘디오라마 철도모형전’ 및 프라모델작품전 등 특별 전시관들이 구성된다.

마지막으로 골드버그대회(5월 5일), 과학창의성대회(5월 7일) 및 체험 행사와 한국유소년체스아카데미, 한국FPV협회에서 주관하는 드론미션챌린지대회, FPV자동차 체험 행사까지 대규모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를 전체 총괄한 한국산업전람 곽종길 이사는 “2016 플레이쇼에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활동뿐만 아니라 어른과 아이들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알찬 행사와 전시를 준비했다”며 “어린이날 및 단기방학 연휴에 2016 플레이쇼에 들러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산업전람 개요

한국산업전람은 2014년 11월에 설립된 전시회 및 행사 대행·기획업체이다. ‘플레이쇼 키즈&키덜트’를 매년 5월 킨텍스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 드론 축제 행사 대행, 국내 및 해외 자동차산업전시회 단체관 참가 구성 등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playshow.kr

연락처

한국산업전람
곽종길 이사
031-380-68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