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강원도 도로명주소 서포터즈 모집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6-04-10 10:09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도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활동해 온 ‘제1기 도로명주소 서포터즈’ 임기가 만료(‘16.5.27)됨에 따라, 더 많은 도민이 서포터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2기 도로명주소 서포터즈‘를 확대하여 운영한다.

제2기 서포터즈 모집인원은 75명 이상으로 도로명주소에 관심이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도로명주소 안내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청하거나 도 및 시·군 도로명주소 담당부서에 우편 또는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서포터즈의 주요 역할은 지역주민 대상 홍보, 우수사례 전파, 도로명 미사용 업소 모니터링, 개선사항 및 아이디어 제시 등이다.

강원도는 도민과 함께할 제2기 서포터즈를 5월 9일 도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6월 2일 전국 서포터즈 임원들이 참여하는 발대식(행자부 주관)을 시작으로 2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서포터즈 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분기별로 우수 서포터즈를 선정하여 온누리상품권을 시상하고, 연말에는 행자부장관 및 도지사 포상을 전수할 계획이며, 홍보 활동 시간에 대해서는 도 자원봉사센터와 협의하여 자원봉사 시간으로 인정할 예정이다.

도는 도로명주소 서포터즈가 자발적인 홍보 참여, 공공·민간 분야 모니터링, 제도개선 의견 제시 등을 통하여 도민 실생활 속에 도로명주소가 정착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토지과
임병기
033-249-2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