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금융 이니셔티브, 은행 및 투자사 협력 이끌어내 파급력 큰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를 위해 80억 달러 기금 조성

얼라이언스번스타인(AllianceBernstein), 밥슨 캐피털 매니지먼트(Babson Capital Management),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크레디 아그리콜 CIB(Crédit Agricole CIB), 유럽투자은행(European Investment Bank), HSBC, 국제금융공사(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 미로바(Mirova), 얼라인드 인터미디어리(Aligned Intermediary) 등의 참여로 청정 에너지 솔루션 기금 마련

뉴스 제공
Bank of America
2016-04-11 14:1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인 금융기관과 투자사의 컨소시엄이 오늘 원조금융 이니셔티브(Catalytic Finance Initiative, 이하CFI) 아래 결성된 새 파트너십을 통해 파급력 큰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에 대한 전면 지원을 위해 80억 달러를 조성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CFI에 가담한 협력사들은 얼라이언스번스타인(AB), 매사추세츠 뮤추얼생명보험사(MassMutual) 자회사인 밥슨 캐피털 매니지먼트(Babson Capital Management), 크레디 아그리콜 CIB(Crédit Agricole CIB), 유럽투자은행(European Investment Bank, EIB), HSBC 그룹, 세계은행그룹(World Bank Group) 일원인 국제금융공사(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 IFC), 나틱시스 그룹(Natixis Group) 자회사인 미로바(Mirova) 등으로서, 청정 에너지와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에 투자하기 위한 혁신적인 금융구조를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데 자본과 경험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장기 기관투자자 그룹을 대표하는 얼라인드 인터미디어리(Aligned Intermediary)도 특정 투자 기회를 대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 협력은 작년에 비준된 유엔 지속 가능한 개발목표(United Nation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와 파리에서 열린 역사적인 기후협약에 따라 이뤄진 것이다. 기후변화 대처 그리고 청정 에너지 및 수자원 확보를 포함한 SDG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CFI는 원래 2014년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가 10억 달러를 출자한 뒤 추가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파급효과가 큰 청정 에너지 프로젝트에 최소 100억 달러를 투자한다는 목표로 출범시켰으며 현재는 여러 선도적인 금융기관이 직접 자본금을 출자할 정도로 사업이 확대됐다. 선도적인 글로벌 금융기관 및 투자사 그룹은 상호협력을 통해 출자금 증가 및 청정 에너지 솔루션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노력과 SDG 촉진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한다.

CFI 협력사들은 방대한 금융 특화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활용하는데 여기에는 청정 에너지 인프라 금융, 녹색 채권, 프로젝트 파이낸스, 녹색 금융 지원 주식, 신흥시장 투자 및 조언 지원, 민관합동 금융 등이 포함된다.

CFI는 공동성명서에서 이 이니셔티브의 중요성을 부각했다.

“금융개혁과 자본은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촉매금융 이니셔티브(CFI)와 이를 위한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저탄소 경제 및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게 된다. 80억 달러를 출자해 청정 에너지에 대한 새로운 투자기회뿐 아니라 기타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발전시키고 기후변화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도출하기 위해 필요한 규모의 달성을 지원하고자 한다.”

얼라인드 인터미디어리(Aligned Intermediary) 개요

얼라인드 인터미디어리(AI)는 대규모의 장기 투자자(LTI)가 청정 에너지, 수자원 인프라, 폐기물 가치 부여(waste-to-value) 프로젝트를 포함한 기후 인프라 투자에 상당한 금액의 기관 자금을 투입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새로운 투자자문그룹이다.
AI는 국부펀드, 연기금, 기부금, 보험회사, 가족형 기업, 재단 등의 LTI 협력사를 대상으로 초기단계, 성장, 프로젝트 금융 등 모든 수준의 투자에 대한 자문을 제공한다.

특히 AI는 각 협력사를 위해 위험 회피용 금융 수익률 목표를 충족시키고 요청 시 투자 이후의 가치 창출에 대한 모니터링과 촉진을 지원하는 자산실사를 수행하고 거래를 구조화 해준다.

AI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alignedintermediary.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 개요

AB는 주요 세계시장의 기관투자자와 개인, 사모 투자자에게 고품질의 연구 및 다양한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투자관리 기업이다.

AB 홀딩(AB Holding)은 AB의 경제적 이익 약 62.8%를 차지하는 세계 최대 금융서비스 조직인 AB Units과 AXA의 기발행주식 약 36.7%를 2015년 12월 31일에 인수했다.

AB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abglob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밥슨 캐피털 매니지먼트 LLC(Babson Capital Management LLC) 개요

밥슨 캐피털 매니지먼트 LLC는 세계의 선도적인 자산관리 기업 중 하나로서 2015년 12월 31일 현재 운용자산이 2,230억 달러이다. 전문 리서치와 분석, 투자 기본원칙 준수를 통해 밥슨 및 글로벌 제휴사는 글로벌 고정수입, 구조화 상품, 미들마켓 금융, 상업용 부지, 대체상품 및 주식에 대한 방대한 전문성을 활성화하는 전략과 제품을 개발한다. 매스뮤추얼 금융그룹(MassMutual Financial Group) 일원인 밥슨은 4개 대륙에서의 영업 및 20여 개 국가의 고객을 바탕으로 강력한 국제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매스뮤추얼 금융그룹은 매사추세츠 뮤추얼 생명보험(Massachusetts Mutual Life Insurance Company)과 제휴사, 판매 대행사를 총칭하는 마케팅용 명칭이다. 매스뮤추얼은 가입사 및 보험계약자의 이익을 위해 운영되는 선도적인 뮤추얼 생명보험회사이다. 자세한 사항은 www.babsoncapital.comwww.massmutua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개요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세계적 선도 금융기관 중 하나이며 개별 소비자와 중소기업, 대기업을 상대로 각종 은행업무와 투자, 자산 관리, 기타 금융 및 위험 관리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행은 미국에서 소매 금융 센터 4700여 곳과 ATM기 약 1만 6000대, 유효 사용자 3200만 명과 모바일 사용자 1900만 명 이상이 가입하고 수상 실적에 빛나는 온라인 뱅킹을 갖추고 소비자와 중소기업 약 4700만 명에게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세계 유수의 자산 관리 회사로 손꼽히며 광범위한 자산에 대한 기업 및 투자 은행과 거래 부문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전세계 기업과 정부, 기관, 개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사용이 편리한 혁신적인 온라인 상품과 서비스 제품군을 통하여 약 300만 개의 중소기업에 업계를 선도하는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50개 주와 콜롬비아 특별구, 미국령 버진제도, 푸에르토리코 및 35개국 이상의 영업을 통해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주식(뉴욕증권거래소:BAC)은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메릴린치(Bank of America Merrill Lynch)는 뱅크 오브 아메리카 코퍼레이션(Bank of America Corporation)의 블로벌 뱅킹과 글로벌 시장 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용 명칭이다. 미국연방예금공사(FDIC) 소속인 뱅크 오브 아메리카를 포함한 뱅크 오브 아메리카 코퍼레이션(Bank of America Corporation)의 금융 부문 제휴사를 통해 세계적으로 대출, 파생상품, 기타 상업용 뱅킹 업무를 수행한다. 미국의 경우 등록된 브로커-딜러이자 미국 증권투자자보호공사(SIPC) 회원사인 메릴린치와 피어스, 페너&스미스(Merrill Lynch, Pierce, Fenner & Smith Incorporated) 그리고 다른 지역의 경우 지역 등록 기구를 포함한 뱅크 오브 아메리카 코퍼레이션의 투자은행 제휴사를 통해 세계를 대상으로 주식, 전략적 자문, 기타 투자 은행 활동을 수행한다. 메릴린치와 피어스, 페너&스미스 그리고 메릴린치 청산전문기업(Merrill Lynch Professional Clearing Corp.)은 CFTC(선물거래위원회)에 선물중개회사로 등록돼 있으며 NFA(미국선물협회)의 회원사이다. 투자은행 제휴사가 제공하는 투자 상품은 FDIC의 보장을 받지 못하며* 투자금 손실의 우려가 있고 은행의 보증도 받을 수 없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에 대한 자세한 뉴스는 뱅크 오브 아메리카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뉴스 이메일 알림 등록은 https://goo.gl/3So5ua 에서 가능하다.

www.bankofamerica.com 참조.

크레디 아그리콜 CIB(Crédit Agricole Corporate and Investment Bank) 개요

크레디 아그리콜 CIB는 총자산 규모에서 세계 9위 은행(더뱅커(The Banker)지, 2015년 7월호)인 크레디 아그리콜 그룹의 기업 및 투자은행 업무 담당 기업이다. 이 은행은 다음의 6개 주요 부문에서 포괄적인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한다.

· 클라이언트 커버리지 및 국제 네트워크
· 글로벌 투자은행
· 구조화 금융
· 글로벌 마켓
· 부채 최적화 및 분배
· 국제 교역 및 거래 은행 업무

이 은행은 유럽, 아메리카, 아시아태평양, 중동 지역의 주요 국가에서의 영업 네트워크를 통해 대규모 국제시장의 클라이언트를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a-ci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럽투자은행(European Investment Bank, EIB) 개요

유럽투자은행(EIB)은 유럽연합 산하 은행으로서 유럽연합 회원국 소유이며 회원국의 이익을 대변하는 유일한 은행이다. EIB는 EU 정책 실행을 위해 다른 EU 기구와 밀접히 협력한다.

규모 면에서 최대 다국적 대출 및 차입 기구인 EIB는 EU 정책 목적 활성화에 기여하는 건전하고 지속 가능한 투자 프로젝트에 대한 전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EIB 활동의 90% 이상은 유럽에 집중돼 있지만 EU의 해외 개발 정책도 지원한다.

www.EIB.org 참조

HSBC 그룹(HSBC Group) 개요

HSB 그룹의 모기업인 HSBC 홀딩스(HSBC Holdings plc)의 본사는 런던에 있다. HSBC 그룹은 아시아, 유럽, 남북 아메리카, 중동, 북아프리카의 71개 국가 및 지역의 6000여 개 점포를 통해 전세계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5년 12월 31일 현재 자산규모 2조 4100억 달러로 세계 최대 은행 및 금융 서비스 기구이다.

HSBC 글로벌 뱅킹&마켓(HSBC Global Banking & Markets) 개요

HSBC 글로벌 뱅킹&마켓은 주요 기업, 기구, 정부를 대상으로 국제적인 도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세계 60여 개 국가 및 지역에 거점을 둔 방대한 국제 네트워크를 구축해 선진국 및 신흥국 경제 전반에 대한 막강한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글로벌 뱅킹&마켓은 파이낸싱, 부채 및 자기자본 시장, 인수합병, 프로젝트 및 수출 자문과 파이낸싱, 외환, 고정수입 및 주식, 지불과 현금 관리, 주식 서비스 등의 방대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고 있다.

국제금융공사(IFC) 개요

IFC는 세계은행그룹(World Bank Group) 회원사로서 신흥시장의 민간부문에 중점을 둔 세계 최대의 개발기구이다. 전세계 2000여 개 사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자본과 전문성, 영향력을 활용해 가장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회를 제공한다. 2015회계연도에 개발도상국에 대한 IFC의 장기 투자는 거의 180억 달러로서 극도의 빈곤을 퇴치하고 공동 번영을 추진하기 위한 국제적인 노력에서 민간부문이 핵심 역할을 수행하도록 지원했다. IFC는 2005년에 투자 및 자문 서비스의 기후변화 대응 노력 부문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를 시작한 이래 재생에너지, 에너지 효율, 지속 가능한 농업, 녹색 빌딩, 민간 부문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장기 파이낸싱에 총 130억 달러를 지원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ifc.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로바(Mirova) 개요

미로바는 나틱시스 자산관리회사(Natixis Asset Management, S.A., 이하 나틱시스)의 자회사로서 미국 나틱시스 자산관리회사(Natixis Asset Management U.S., LLC, 이하 미국 나틱시스)를 통해 미국에서 활동한다. 미국 나틱시스는 미국의 투자 자문회사로서 나틱시스가 모든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미국 나틱시스는 미로바의 투자 및 연구 전문 능력을 활용하고 이를 자사의 전문성 및 나틱시스의 서비스와 결합해 고객에게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로바는 주식, 고정소득, 일반 및 재생 에너지 인프라, 파급력 있는 투자, 투표, 참여 등과 관련된 책임 있는 투자 접근법을 제공한다. 현재 운용자산 61억 유로를 확보하고 투표 및 참여 부문에 429억 유로를 투자하고 있다. 약 60개 부문의 전문가로 구성된 팀에는 테마별 투자관리 전문가, 엔지니어, 금융 및 환경, 사회, 거버넌스 분석가, 프로젝트 파이낸싱 전문가, 연대금융 전문가 등이 참여한다.

유한책임회사 -7,61,327.50 유로의 주식자본 보유 - GP 02-014에 따라 AMF(프랑스금융규제기구)의 규제 대상 - 주소: RCS Paris n°394 648 216

미로바는 나틱시스 자산관리(NATIXIS ASSET MANAGEMENT)의 자회사이다.

출처: 미로바 - 2015년 12월 31일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4050068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ankofamerica.com

연락처

트레이시 더닝(Tracey Durning)
얼라인드 인터미디어리(Aligned Intermediary, AI)
1.323.791.3168
tracey@alignedintermediary.org

조나단 프리드먼(Jonathan Freedman)
얼라이언스번스타인(AllianceBernstein, AB)
1.212.823.2687
jonathan.freedman@abglobal.com

브라이언 웰런(Brian Whelan)
밥슨 캐피털 매니지먼트(Babson Capital Management)
1.704.805.7244
bwhelan@babsoncapital.com

켈리 샙(Kelly Sapp)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980.386.9514
kelly.e.sapp@bankofamerica.com

루이스 팅스트롬(Louise Tingström)
블라돈모어(Bladonmore)(크레디 아그리콜(Crédit Agricole CIB 대행)
+44.0.789.906.6995
louise.tingstrom@bladonmore.com

리처드 윌리스(Richard Willis)
유럽투자은행(European Investment Bank)
+352.4379.82155
r.willis@eib.org

샤니 홀스테드(Shani Halstead)
HSBC 그룹
+44.0.207.991.0827
shani.halstead@hsbc.com

소나 파나이얀(Sona Panajyan)
국제금융공사(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
1.202.473.9751
spanajyan@ifc.org

베랑제르 사벨리(Bérengère Savelli)
샨(Shan)(Mirova 대행)
+33.0.14.450.5873
berengere.savelli@shan.fr

마이클 맥나마라(Michael McNamara)
매스뮤추얼(MassMutual)
1.413.744.3917
michaelmcnamara@massmutu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