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구월농산물도매시장, 제2기 상인대학 개강

뉴스 제공
인천광역시청
2016-04-12 09:58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구월농축산물도매시장 관리사무소가 14일 ‘제2기 상인대학’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일정에 들어 간다고 밝혔다.

구월농산물도매시장 교육추진협의회가 주관하는 상인대학은 도매시장 이전에 대비해 신 도매시장 적응시간 단축과 경제적 위험(피해)을 최소화하고,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구월도매시장 도매법인·공판장 임직원 및 중도매인 등 유통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제1기 상인대학에서는 모두 34명의 유통 종사자들이 졸업했다.

이번 개강식에는 책임교수와 관리사무소장, 도매시장법인(공판장) 대표, 중도매인조합장, 수강생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개강식이 끝난 후에는 인천상공회의소 박춘목 상임위원의 “평생학습을 통한 지식경영”을 주제로 CEO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제2기에는 30명이 입학해 오는 6월 9일까지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10월 중에는 제3기 상인대학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교육 과정으로는 신 경영전략, 마케팅, 비즈니스, 건강, 교양 등 도매시장의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해 맞춤식 눈높이 교육을 위해 현장 실무경험이 풍부한 강사를 초빙해 실물경제 사례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도매시장은 현 구월농산물도매시장이 2019년 남동구 남촌동으로 이전을 추진 중에 있는 만큼 이전에 대비해 시장 종사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구월농축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
유해순
032-440-6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