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대전가정분과위원회, 어린이집 맞춤형보육사업 제도 개선 위한 국회의원 후보 간담회 개최

2016-04-12 10:4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대전가정분과위원회(위원장 박영란)는 이상민, 정용기, 조승래 국회의원 후보(* 가나다 순)와 8일(금), 11일(월)에 어린이집 맞춤형보육사업 제도 개선 촉구를 위한 간담회를 갖고, 이에 후보들은 어린이집의 입장을 적극 수용하고 함께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대전가정분과위원회 임원들이 참석하였으며, 어린이집 맞춤형보육사업 시행유보와 보육의 질 개선, 어린이집 운영환경 개선을 위한 대안마련을 요구하였다.

전업맘 영아들의 평등하게 보육을 받을 권리와 안정적인 영아보육 환경을 침해하는 맞춤형보육사업의 강행 중단할 것과 보육료를 3월부터 6% 인상 적용될 수 있도록 요구하였다. 영아전문보육기관인 가정어린이집의 운영환경 개선을 위한 대안마련이 필요하다고 건의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대전가정분과위원회 임원 및 회원들의 입장에 대해 국회의원 후보들은 적극 검토할 것과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임을 밝혔다.

앞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 및 가정분과위원회(위원장 박춘자)의 어린이집 맞춤형보육사업 제도 개선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한 바 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개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4만3천여 회원과 30여만명의 보육교직원의 봉사 기관으로, 2012년 3월부터 정광진 총회장이 연합회를 이끌고 있다. 한어총은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과 보육료 현실화를 구호로 삼아 보육의 질을 높이는 일을 하고 있다. 정광진 총회장은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민원해결을 위해 전담직원채용과 보육정책연구소를 설립하여 회원들의 권익과 보육정책 다변화에 대처하는 정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educare.or.kr

연락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02-704-03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