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2016년 대한민국 명장 컨설팅 실시

2016-04-12 13:50
광주--(뉴스와이어)--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이 우수숙련기술자에게 부여되는 ‘대한민국명장’ 칭호 획득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월 29일 인천 부평구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 4층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명장 선정계획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이 설명회에서는 명장 칭호 부여에 대한 목적과 방침, 선정개요, 서류심사, 선정절차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2016년도 명장 선정에 관한 변경 사항, 예비 명장들의 궁금한 점을 알려주는 Q&A 코너 등 중요한 사항을 다루는 설명회였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명장 심사 과정 중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감독관을 달리하여 투명성과 공정한 심사를 제고하기 위한 방침을 알렸으며 매년 35명의 명장을 배출하기 위한 선정계획 방침과는 달리 매년 18명 이내의 명장들이 선정되고 있다면서 명장 선정 과정의 어려움을 포함하여 관심도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했다.

위와 같은 안내는 한 분야에서만 줄 곳 종사한 예비 명장들의 서류 준비 및 현장실사, 서류 검토 등 과정에 대한 대응이 매우 부족하거나 어렵다는 것을 유추해볼 수 있다.

설명회의 Q&A 코너에서 예비 명장들은 선정안내 책자를 자세히 읽어보면 알 수 있는 내용을 물어보는 질문이 대다수 나옴으로써 국가사업 및 대한민국 명장 선정 등의 지원 정책에 대한 접근 방식이나 이해도 부분에서 미숙한 부분을 발견할 수 있어 전문적인 컨설팅 업체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은 이러한 국가정책에 대한 제출 서류, 항목별 심사기준에 따른 배점, 가산점 확인 등 자체 제작한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로 점수를 분석하여 부족한 부분을 안내하며 서류 보완에 있어 포괄적인 역할을 책임지고 있는 컨설팅을 진행한다 밝혔다.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옥윤선 대표는 “대한민국 명장 선정에 있어 가장 높은 배점(50점)이 주어지는 숙련기술의 발전에 기여한 정도 심사항목에 업무 강점을 드러내면서 개인이나 기업이 가지고 있는 기술을 변형 및 개발하여 지식재산권을 취득할 수 있게 도와줌으로써 임대나 양도로 채울 수 없는 부분을 가능케 하는 고객 맞춤형 컨설팅”이라 말했다.

대한민국 명장은 일시장려금, 종사장려금, 선진국 산업시찰 기회 부여, 3년 정기근로 감독 면제 등의 여러 가지 혜택을 가지고 있지만 부족한 심사기준에 따른 점수에 대한 보완 및 관리가 어려워 컨설팅 업체에서 진행하더라도 오랜 시간 투자를 해야 하는 만큼 많은 관심이 필요한 상황이다.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개요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은 아이디어 기반의 응용비즈니스를 추진하는 기업이다. 모든 아이디어는 지식재산권으로 구축되고 있으며 필요로 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판매 및 임대하고 있다. 나아가 고객이 요청하는 분야의 기술/디자인에 대해 연구개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kyunsunideagroup.com

연락처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홍보담당
박홍진 대리
070-8242-44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