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퀴드넷, 유럽/아시아태평양/캐나다 시장서 분기 신기록 달성

리퀴드넷, 유럽 및 아태 시장서 알고 솔루션 출시

뉴스 제공
Liquidnet
2016-04-13 14:5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기관투자자 전용 트레이딩 네트워크인 리퀴드넷(Liquidnet)이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아시아태평양(APAC), 캐나다 지역에서 역대 최고 글로벌 실적을 기록했으며 미국에서도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고 오늘 발표했다.

세스 메린(Seth Merrin) 리퀴드넷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다수 기업이 비용을 삭감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별 바이사이드 회원사를 위해 차별화된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주력했다”며 “전 세계에서 우수한 실적을 기록한 것은 회원사가 이들 솔루션의 유용성을 인정하고 있으며 그 활용도 증가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설명했다.

리퀴드넷 EMEA

리퀴드넷 EMEA는 2016년 1분기 전체 자기매매는 물론 알고리즘 트레이딩에서도 전년 대비 380%가 증가한 신기록을 달성했다. 리퀴드넷의 바이사이드 회원사가 거래한 유럽 내 주식은 총 396억 달러로 전년 분기 최고 기록(2015년 4분기)을 6.2% 초과했다. 이 같은 분기 실적은 전년 같은 분기에 비해 23% 증가한 것이다.

마크 펌프리(Mark Pumfrey) 리퀴드넷 EMEA 본부장은 “유럽 주식의 전체 자기매매 규모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1분기 전체 시장 침체와 극명히 대조되는 성과”라고 강조했다. 그는 “기관들이 대비하고 있는 새로운 금융상품투자지침(MiFID II)에서는 최적 실행이 최우선이며 자연 발생적인 대량매매 유동성(natural block liquidity)이 과거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고 지적하고 “핵심 비즈니스인 넥스트 젠 알고(Next Gen Algos)와 픽스드 인컴(Fixed Income) 솔루션에서 추가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퀴드넷 APAC

리퀴드넷은 아태지역에서도 바이사이드 회원사의 자기 매매가 73억 달러로 신기록을 수립했다. 이는 전년 최고 분기 기록(2015년 3분기)을 7% 초과한 금액이다. 아태지역에서 최근 출시된 알고는 큰 폭으로 성장했으며 거래 금액은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2016년 1분기 리퀴드넷은 대만에 신규 진출했다. 대만은 리퀴드넷의 아태 지역 12번째 시장이며 세계 44번째 증권 시장이다.

리 포터(Lee Porter) 리퀴드넷 아시아태평양 본부장은 “2015년 업계가 초대형 역풍을 맞은 상황에서도 우리는 최고 기록을 수립했으며 2016년에도 그 여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동종 업계 기업이 아태지역을 기피하고 있지만 우리는 막대한 가능성을 보고 있으며 이 지역에서 입지를 계속 확대하고 있다”며 “최근 알고 솔루션 제공을 확대하고 대만 유가증권 시장을 새로 연 것이 그 증거”라고 강조했다.

리퀴드넷 미주

리퀴드넷 캐나다도 2016년 1분기 평균 일일 거래량이 전년 동기에 비해 77%나 증가한 360만 주로 역대 최고 기록을 올리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미국에서 리퀴드넷은 이 기간 중 평균 일일 거래량이 2015년 1분기에 비해 21% 증가한 4600만 주를 기록, 견조한 성장을 구가했다. US EQS 팀 역시 알고 물량이 2015년 1분기에 비해 77%나 증가하며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리퀴드넷(Liquidnet) 개요

리퀴드넷(Liquidnet)은 세계적인 기관투자자 전용 트레이딩 네트워크로 세계 최고의 자산 매니저 800여 명과 유사한 성향의 기타 투자자가 모여 익명성이 극대화되고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최소화된 환경에서 대량매매를 실행하고 있다. 대량매매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리퀴드넷은 5개 대륙 44개 시장에서 독보적인 매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리퀴드넷은 보다 개선된 효과적 방식으로 대량 주문을 가능케 하는 수단을 제공한다는 비전으로 일반 시장에 접근한다. 규모 중심의 접근 방식은 네트워크의 강점, 파괴적 기술, 투명성을 위한 노력과 맞물려 주식 및 회사 채권 거래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liquidnet.com) 방문이나 트위터(@Liquidnet) 팔로우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이 자료의 저작권은 리퀴드넷 홀딩스(Liquidnet Holdings, Inc.)와 그 자회사에 있다.

리퀴드넷(Liquidnet, Inc.)은 FINRA/SIPC 회원사다. 리퀴드넷 유럽 리미티드(Liquidnet Europe Limited)는 영국 금융업무감독청(Financial Conduct Authority, 약칭 FCA)의 규제를 받는 공인 기관이며 남아프리카 금융서비스위원회(Financial Conduct Authority)의 허가를 획득했다. 또한 런던증권거래소 회원사이자 바르샤바증권거래소 및 SIX 스위스 증권거래소의 해외 회원사다. 리퀴드넷 캐나다(Liquidnet Canada Inc.)는 캐나다 투자산업규제기구(IIROC) 회원사며 캐나다 투자자 보호펀드(Canadian Investor Protection Fund) 회원사다. 리퀴드넷 아시아 리미티드(Liquidnet Asia Limited)는 공인 딜러이자 증권선물거래법을 준수하는 자동 트레이딩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홍콩 증권선물위원회(Hong Kong Securities and Futures Commission)의 규제를 받는다. 또한 공인시장운영업체로(Recognized Market Operator)로서 싱가포르통화청(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의 규제를 받는다. 리퀴드넷 재팬(Liquidnet Japan Inc.)은 일본 금융청(Financial Services Agency)의 감독을 받으며 JSDA/JIPF 회원사다. 리퀴드넷 오스트레일리아(Liquidnet Australia Pty Ltd.)는 호주 금융서비스 허가업체(AFSL 번호: 312525)로서 호주증권투자위원회(Australian Securities and Investment Commission)의 규제를 받는다. 또한 공인 금융서비스업체(FSP 번호: FSP3781)로서 뉴질랜드 금융시장위원회(New Zealand Financial Markets Authority)의 규제를 받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4120053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iquidnet.com

연락처

리퀴드넷(Liquidnet)
글로벌 마케팅/커뮤니케이션(Global Marketing & Communications)
마리샤 미스트리(Marisha Mistry)
646-674-2248
mmistry@liquidnet.com

리처드 프랑코(Richard Franco)
646-674-2021
rfranco@liquidn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