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Hello!2018평창’, 문체부 글로컬 관광상품 선정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6-04-15 08:59
춘천--(뉴스와이어)--2018평창동계올림픽 2년을 앞두고 강원도 ‘Hello!2018평창’ 관광상품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상품 브랜드로 육성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글로컬 관광상품 육성사업’은 전국 지자체 대상 공모를 통해 각 지역의 특화콘텐츠가 포함된 대표 콘텐츠를 선정하여 글로벌 관광상품으로 명품화하고 외래관광객 지방분산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됐다.

문체부는 지난 2월 사업설명회와 공모를 거쳐 전국의 58개 관광콘텐츠를 접수하고, 3월 서류, 현장, PT심사 등 총 3차에 걸친 심의를 통해 치열한 접전 끝에 최종적으로 강원도 ‘Hello!2018평창’을 비롯한 5개 콘텐츠(▲강원(Hello!2018평창), ▲경남(한류웨딩/커플) ▲대구(진짜대구여행), ▲부산(메디컬·뷰티여행), ▲전남(여수밤바다)를 선정했다.

향후 문체부는 2년간 100억원을 투자하여 홍보 집중지원과 브랜드화를 통해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에 홍보하고 외국인관광객 유치 관련 해외모객지원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Hello!2018평창’ 관광콘텐츠는 ‘올림픽’ 용어 저자권 한계성을 극복하고 네이밍 및 브랜드화를 통한 일본, 중화권, 동남아, 구미주 등 전 세계 관광상품화를 통한 외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추진할 예정으로 향후 협의체 구성을 통해 4가지 관광상품을 집중 육성, 홍보 할 계획이다.

강원도 전창준 관광마케팅과장은 “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올림픽 개최도시의 글로벌 관광경쟁력을 제고시키고 외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해 해외 홍보가 절실한 시점에 글로컬 사업으로 선정된 만큼 해외시장의 적극적인 대응 홍보와 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관광마케팅과
033-249-28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