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경상남도 여민동락 가맹점 선정 및 론칭

취업부터 학습까지 100여 종 강좌로 타 가맹점과 차별화 전략 눈길

여민동락 회원에 최적화된 100여 종의 온라인 강의로 최초 진입

뉴스 제공
형설이엠제이
2016-04-15 15:20
서울--(뉴스와이어)--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이 경상남도 서민자녀 교육 지원사업인 ‘여민동락’의 2016년 가맹점에 선정되어 8일부터 여민동락 홈페이지에서 본격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KBS온평원은 직전년도 시행 결과, 정책, 교육시장 동향 등을 분석한 후 경상남도 초·중·고 서민자녀에게 최적화된 온라인 강의를 선별했다. 초·중·고 정규 교육과정에 집중된 타 가맹점의 교육 콘텐츠와 더불어 정책 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 기존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특성화고교생의 취업까지 대비할 수 있는 100여 종의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엄선하여 제공한다.

KBS온평원의 여민동락 제공 온라인 강의는 △취업·직무 △자격증 △외국어 △능력시험 △인문·교양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각 장르별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다양한 온라인 강좌들로 구성되어 있다. 강좌는 KBS온평원 자체 제작 강의와 다락원, 윌비스, 정철영어TV, 아이한자 등 국내 유명 교육 전문업체의 강의이다.

특히 특성화고등학교, 마이스터고등학교 재학생의 취업을 위한 헤어·네일·피부 미용사 자격증, 전산세무, ITQ, OA 등 자격증 취득 과정과 고졸SSAT, 직무적성, 면접·이력서·자기소개서 취업 훈련도감 등 취업 대비 과정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바리스타, 교과서 한자, 급수한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영어, 중국어 등 초·중·고등학생의 진학부터 취업을 위한 다양한 강좌가 구성되어 있다.

KBS온평원은 사업과 대상의 특성을 고려하여 전 강좌를 여민동락 회원 특별가(20% 이상 할인)와 수강 기간을 기본 연장하여 제공한다. 교재를 포함하고 있는 동영상 강의의 경우, 교재는 여민동락 가맹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KBS온평원은 경상남도 서민자녀의 학력 향상, 학습동기 부여 등 여민동락 사업 정책의 목표와 취업난 극복을 위한 선취업 후진학 등 최신의 교육제도 및 환경 변화에 부합하기 위해 엄선된 교육과정을 준비하였다며, KBS온평원의 첫 가맹사업인 만큼 브랜드의 특장점을 활용하여 여민동락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 재능기부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타 가맹점과도 경쟁이 아닌 협력을 통해 여민동락 정책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BS온평원은 2월 시행된 경상남도 서민자녀 교육지원 바우처사업 여민동락의 가맹점 모집을 통해 선정되었다.

경상남도 여민동락은 서민자녀 학력 향상과 학습 동기 부여를 목적으로 시행하는 서민자녀 교육지원사업으로, 지원 대상자에게는 연간 초등학생 40만원, 중학생 50만원, 고등학생 60만원의 ‘여민동락’ 교육복지카드를 지급하며 카드로 교재, 온라인 강의, 학습교재 등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경상남도는 심사를 거쳐 전국 유명 온라인 강의 사이트 48개, 도내 시·군 서점 166곳 등 전체 214곳의 가맹점을 개설했다.

자세한 정보는 KBS온평원 여민동락 사이트, 전화 문의와 경상남도 여민동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론칭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수급(현재까지 약 4,800종)과 대외 홍보, 영업을 전개해 오고 있는 KBS온평원은 ‘전 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 동기 유발 및 환경 조성’을 목표로 KBS미디어㈜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가 공동 사업으로 론칭하였다.

KBS온평원은 국내 각종 동영상 강의와 교재, 온라인 모의고사를 한곳에 모아 서비스하고 있으며 민간자격시험, 재능기부 등 다양한 형태의 교육사업을 시행 중이다.

KBS온평원은 동영상 강의와 교재 서비스를 넘어 교육 정보를 생산, 수집,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 포털로, 국민들의 평생교육 생활화를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 및 교육 콘텐츠의 생산과 소비를 활성화하여 다소 분산, 정체되어 있는 원격교육 시장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형설이엠제이 개요

㈜형설이엠제이(Edutainment Media & Joy)는 교육출판의 명가 형설출판사를 중심으로 구성된 형설출판그룹의 계열사로 급변하는 미디어 시장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가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미디어, 온라인 솔루션 개발사이다. 이러닝(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KBS한국어학당, 형설아카데미), 게임(라바푸드스페이스, 라바힛잇), 에듀테인먼트, 전자출판(e-Book, e-교과서, u-Book 등), 캐릭터 사업, 애니메이션, 디자인, 머천다이징 및 미디어 사업 (방송프로그램 기회/제작, 공연, 음반, 행사, 연예브랜드, 프로모션 등), 모바일 솔루션 사업(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전개/융합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하고도 흥미로운 콘텐츠를 개발/보급하고 있다.

KBS온평원 여민동락 사이트: http://www.kbselife.com/ymdr
경상남도 여민동락 홈페이지: http://www.ymdr.kr

웹사이트: http://www.emj.co.kr

연락처

형설이엠제이
미디어사업파트
홍종익 실장
070-4896-6050
이메일 보내기

전화 문의
070-4896-605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