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방문
신 이사장은 이날 수련원 사업계획과 시설 전반을 점검하며 “강원도의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이 아웃도어활동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이곳에서 체험을 할 수 있는 청소년들은 또 하나의 행복한 추억을 안고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가 함께 노력해야 하는 것은 가장 첫 번째는 안전이며 두 번째 역시 안전”이라며 “안전사고가 없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이후 도당고등학교 학생들의 실내 챌린지타운(실내 종합 아웃도어활동시설)활동과 인공암벽 활동을 참관하였다.
3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4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신은경 이사장은 성신여대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한국외대 통역대학원에서 석사, 영국 웨일스대 언론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1982년부터 10여년간 KBS 9시 뉴스 앵커로 활동했으며 한세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 국민대 정치대학원 겸임교수, 차의과대 글로벌경영연구원 교수 등을 역임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개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국가에서 설립한 최초의 자연권 청소년 종합수련시설이다. 1998년에 준공했으며 부지 면적은 47만8천3백제곱미터, 연건평은 2만1천여제곱미터이다. 692명을 수용할 수 있는 76실 규모의 생활관과 10평, 13평, 18평, 26평 등의 가족단위 수련의 집 45실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 연수시설, 문화시설, 체육 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s://pnyc.kywa.or.kr/
연락처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팀
권한승
033-330-081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