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코사, 클라우드 관제 서비스 ‘앗차’ 론칭…차량관제 서비스 저렴하고 손쉽게 바뀐다

앱으로 보는 차량 관제 서비스 ‘앗차’ 론칭

‘앗차’ 론칭, 차량관제 서비스 저렴하고 손쉽게 바뀐다

뉴스 제공
스파코사
2016-04-18 13:05
서울--(뉴스와이어)--드디어 국내 시장에서도 저렴하고 간편한 클라우드 차량 관제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스파코사가 단돈 몇만 원으로 누구나 쉽게 차량 위치를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차량관제 서비스 ‘앗차’를 론칭했다.

작년 말 통학버스 위치 알리미 서비스 ‘유치원 포 캐치락’으로 업계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는 ㈜스파코사가 이번에는 물류 차량 관제 서비스 업계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앗차’는 클라우드를 통해 등록된 차량의 실시간 위치와 이동경로를 모니터링하는 것은 물론 차량의 운행 일지와 배차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신개념 차량 관제 서비스다. 기본적으로 차량 위치와 이동 경로를 파악함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배차 알림 및 메시지 발송, 전화 걸기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아차’ 관제서비스는 버스, 택시, 통학차량, 통근차량, 셔틀버스, 운송트럭, 화물트럭, 특수 중장비 차량 및 각종 승용차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차량에 적용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관제서비스와 달리 별도의 기계나 장비 설치 없이 이용 가능해 차량 관제 운영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운전자는 본인 스마트폰에 전용 앱만 설치하면 되고, 관리자는 PC에서 온라인을 통해 언제든지 관리 차량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어플 하나만 설치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비용은 차량 한 대당 월 1만 2천 원에 불과하다.

㈜스파코사 조우주 대표는 “유치원 통학차량 관제 서비스인 ‘유치원 포 캐치락’ 출시 이후 물류 차량 관제 서비스도 지원해달라는 기업들의 요청이 쇄도했다”며 “여러 차량을 이용하는 영업 및 법인 기업들도 우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앗차’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스파코사는 향후 골프 카트나 특수 차량 등의 위치 관제 서비스로도 사업 영역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저전력 블루투스 비콘 링크와 함께 실시간 측위 관제 시스템 캐치락(CatchLoc)을 서비스하고 있는 ㈜스파코사의 어플 ‘패미’는 지난 ‘GMV 2014’에서 중국 예스키(Yesky) 선정 최고 제품 Silver부문에 선정, TechCrunch 준우승을 수상하는 등 해외로부터 기술력을 인정 받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spacosa.com

연락처

스파코사
조병주 팀장
070-4369-22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