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 종합서비스를 통한 ‘원주시 교통안전 제일도시 만들기’ 설명회 성료

2021년까지 교통안전도시 Top 10 진입 목표 설정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6-04-18 16:50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이 18일(월) 오후 2시 본부에서 원주시의회, 원주시청, 원주경찰서, 원주지방국토관리청, 모범운전자연합회, 녹색어머니회,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등 교통 관련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로교통 종합서비스를 통한 ‘원주시 교통안전 제일도시 만들기’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도로교통공단이 지난해 원주혁신도시로 이전함에 따라 공단이 위치하고 있는 원주시청, 원주경찰서와 함께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 교통안전을 향상시키고자 논의하는 자리로써 원주시 교통안전 선진화를 위해 개선이 필요한 지역에 대한 개선방안을 도출, 도로교통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로교통 소통을 원활하게 함과 동시에 원주시를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특히 공단은 원주시 교통사고 심층분석 결과를 토대로 보행자사고, 무단횡단사고, 신호위반사고 등 사고다발지역 및 도로교통환경 취약지역, 상습정체지역 등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검토·분석하여 4개 구간(강변로, 서원대로, 북원로, 시청로)에 대한 분야별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등 도로교통 종합서비스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주시청 김원정 교통행정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원주시가 교통안전 제일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도로교통공단과 협력하여 교통안전 취약지역 등에 대한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 박길수 센터장은 “공단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도로교통 종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원주시를 우리나라에서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안전 제일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안전의 중심, 선진교통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면허관리와 교통안전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개발을 통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안전본부
이의용 차장
033-749-52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