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개발협회, 2016년도 제6회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시행계획 공고

중소기업 기술 아이템 발굴과 정부 및 유관기관의 R&D지원사업 정보 제공

정책자금 및 기업지원제도 전 과정의 코칭 지도가 가능한 전문인력 자격검정시험

뉴스 제공
한국기술개발협회
2016-04-18 17:47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 다음카페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사)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가 2016년도 제6회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시행계획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2016년도 6월 14일(화)에 1차 필기시험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비영리민간단체인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정실미 카페를 모태로 설립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정책자금 전문인력 양성지원 사업과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R&D활용 맞춤코칭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성장에 꼭 필요한 공적 자금조달에 초점을 맞춰 실적 중심의 멘토링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은 기업의 기술개발 아이템을 발굴하고 정부 및 유관기관의 R&D지원사업의 정보 제공 및 전 과정의 코칭 및 지도를 할 수 있는 자격으로 현업에서 정책자금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이들에게는 꼭 필요한 자격검정시험이다.

연간 6회에 걸쳐 시행되는 동 자격검정시험은 총 6과목으로 구성,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최종합격 시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 사단법인 한국기술개발협회 정회원은 자격증 발급비 50%의 감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합격기준은 1차 필기시험에서 평균 70점 이상(개별과목 50점미만 과락), 2차 실기시험 평균 70점 이상이며 응시자격은 20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의 성인이면 누구나 다 가능하다. 또한 연간 응시 수는 3회로 제한되며 1차 시험 합격 유효기간은 6개월이다.

협회의 최미경 책임연구원은 “기업R&D지도사 자격증을 획득하게 되면 기업R&D 컨설턴트 수행 및 이와 관련한 컨설팅 창업,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위촉(전문위원, 평가위원, 강사 등), 취업 (사내 컨설턴트, R&D기획업무, PM, PD 등)에 유리한 입지를 선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제6회 한국기술개발협회의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에 도전하고자 하는 개인은 6월 7일(화)까지 (사)한국기술개발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한국기술개발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에서는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 대비 특별교육과정에 참여할 예비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및 컨설턴트의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동 교육과정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예비 기업R&D지도사는 (사)한국기술개발협회 홈페이지 또는 정책자금실무도우미 카페의 공지사항에 있는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기술개발협회 개요

한국기술개발협회는 情이 있고 實이 있고 美가 있는 국내 최대 정책자금카페 정실미(정책자금실무도우미)를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정책자금을 이용한 기업경영, 즉 MOP(Management of Policyfund)로 기업을 위한 최적의 로드맵과 맞춤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사단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otera.or.kr

연락처

(사)한국기술개발협회
기획관리팀
최미경이사
02-572-8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