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립도서관, ‘실물수서 서비스’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길수) 산하 금천구립도서관이 18일 4월부터 실물수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물수서란 도서관유통업체에서 도서를 입수하여 도서관에서 직접 최신간 도서의 실물을 확인하고 도서가 선정되면 곧바로 도서장비작업을 실시하여 필요한 책을 구입하는 방식이다.

금천구립도서관은 많은 양의 책을 구입하는 경우 한 권 한 권 정확하게 실물을 보고 확인할 수 없다는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직접 도서관으로 도서를 받아 실물을 확인하고 필요한 책을 선정하여 구입하는 방식을 도입하게 되었다.

일주일에 한번이라는 잦은 수서작업의 어려움과 실물도서를 운반하는 번거로움이 따르지만 매주 신간도서를 입수하기 때문에 최신간 도서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신청한 희망도서도 일주일 만에 제공할 수 있다.

앞으로도 금천구립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의 문화욕구 충족과 책 읽는 금천을 위하여 고품격 서비스를 꾸준히 전개할 예정이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2004년 10월 27일 금천구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구립도서관 및 청소년독서실 운영, 구민문화체육센터·휘트니스센터·잔디축구장·금나래아트홀 등 문화체육시설 운영, 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관리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팀
정송림
02-809-0061~7
070-4633-31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