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립도서관, 2016년 금천구 도서관 북페스티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금천구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길수) 산하 금천구립도서관이 도서관 주간을 맞아 4월 30일 금천구청 광장에서 제6회 금천구 도서관 북페스티벌(Book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북페스티벌은 구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도서관의 역할과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금천구립도서관·새마을문구금천지부·금천작은도서관협의회 등 독서문화진흥단체가 적극 협력하여 주관하는 도서관 축제다.

2016년 6회째를 맞는 금천구 도서관 북페스티벌에는 금천 올해의 한 책 ‘슈퍼거북’으로 수첩 및 가방고리 만들기, 도널드크루스 작가의 작품 전시, 마술연필 만들기, 세상에 하나뿐인 바다 에코백 만들기 등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클래식, 비보이댄스, 난타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 책장터에서는 책 1권당 1000원에 판매되며, 과년도 간행물을 1인당 5권까지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문고금천지부, 작은도서관협의회 참여를 통한 민관 협력 축제로 책장터 수입금은 신간도서 구입 후 새마을문고금천지부에 전달될 예정이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정부 3.0 취지에 따라 민간기관과의 협업과 소통을 지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알리고 도서관 이용을 이끌어 내기 위한 책 축제로 지역주민의 도서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2004년 10월 27일 금천구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구립도서관 및 청소년독서실 운영, 구민문화체육센터·휘트니스센터·잔디축구장·금나래아트홀 등 문화체육시설 운영, 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관리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팀
정송림
02-809-0061~7
070-4633-31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