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6년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대구광역시청
2016-04-19 09:50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가 도시디자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대구의 첫인상, 기분 좋은 변화의 바람’이라는 주제로 ‘2016년 대구 도시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구의 첫인상, 기분 좋은 변화의 바람’이라는 주제로 대구 주요 진입관문인 동대구로, 관내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디자인 대상으로 하고 있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는 심화 발전시켜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며, 우수작품에게는 대구시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출품작은 5월 16일(월)부터 5월 20일(금)까지 5일간 접수하고,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에 대해서는 대구시장상과 총 2천 600백만 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지며,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은 대구시장상과 5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작품 속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심화 발전시켜 사업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공모전을 통해 자신이 디자인한 아이디어가 실제 현장에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면 그것보다 멋진 경험은 없을 것이므로 디자인 전문가나 전공 학생이라면 이번 공모전에 도전해 볼 것을 권유한다.

대구시 김수경 도시재창조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문가, 학생, 일반시민들의 도시디자인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대구가 가진 매력적인 도시 이미지가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도시디자인과
전현주
053-803-5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