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장애인의 날 맞아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공공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도 내 장애인 원스톱 맞춤형서비스 제공 위한 ‘한 걸음’
누림센터는 1층에 장애 분야별 상담실을 설치하고, 경기도 사회복지공무원 파견근무자와 함께 신속한 공공서비스 상담 및 연계 시스템을 마련해 사업을 개시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화를 사용하는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의사소통 지원(한국정보화진흥원, 경기도농아인협회) ▲장애인 재무 관련 상담 및 채무조정 지원(경기신용보증재단) ▲장애인 인권 상담 및 교육 연계와 자문(경기도장애인인권센터) 등을 지원한다.
누림센터는 기존에는 정부와 공공기관에서 제공되는 장애인 서비스가 분산되어 있어 이번 업무협약이 원스톱 서비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누림센터는 3월, 국민연금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의료원 등 공공기관과도 도 내 장애인복지 사업 연계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박수연 담당
031-299-501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