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CON 한국총판 비솔, 엔씨소프트에 모션캡처장비 공급

게임 캐릭터의 자연스러운 움직임 구현해

뉴스 제공
비솔
2016-04-20 09:00
광명--(뉴스와이어)--VICON 한국총판인 동작인식분석솔루션 전문기업 비솔(대표 이재영)은 게임개발업체 엔씨소프트에 VICON 모션캡처장비를 공급, 설치했다고 밝혔다.

비솔은 사람의 동작을 자연스럽게 실시간 캡처하기 위해 10mx10mx7m의 영역에 VICON VANTAGE V5 카메라 12대를 설치하였다. 이 카메라들이 반사 마커 부착 수트를 입은 연기자의 움직임을 2차원 촬영하고, 다시 그 이미지를 3차원 위치데이터로 계산해 추출한 후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캐릭터와 연동하여 모션캡처를 완성한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도입한 모션캡처장비를 통해 게임 캐릭터가 보다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솔 관계자는 “비솔은 전문가들에게 호평을 받아 온 자체개발 동작분석프로그램 KWON3D를 위시하여, 글로벌 지명도를 가진 모션캡처시스템 VICON과 세계유일 마커리스 캡쳐 상용 제품인 Organic Motion의 Markerless MOCAP 시스템을 라인업으로 갖춤으로써 명실상부하게 고객의 모든 요구에 맞춤형 제안, 공급이 가능한 토털 모션캡처 동작분석 솔루션 업체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VICON은 기존의 게임, 영화, 엔지니어링 및 운동(보행)분석의 응용 분야 뿐만 아니라 VR & AR(가상현실 & 증강현실), UAV & Drone tracking & control(무인항공기 & 드론 추적 및 제어), Airflow visualization(유동가시화), 자동차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그리고, Organic Motion의 마커리스 시스템은 영화와 게임(캐릭터), 시뮬레이션 및 트레이닝, 교육 등 특수한 마커나 복장이 없는 실시간 동작추적(Motion Tracking)이 필요한 분야에서 유일하게 상용화된 제품이다.

비솔 개요

비솔(VISOL: VIsual SOLution)은 ‘사람과 기술이 미래를 연다’는 창립 이념으로 2000년에 설립된 토탈 영상솔루션 관련 SI 벤처, 이노비즈 기업이다. 고객의 need가 아니라 want를 정확히 찾아내어 구현하는 고객 맞춤형 시스템 개발 기술과 노하우를 경쟁력으로 하며 크게 스포츠솔루션과 테스팅솔루션, 특수조명의 세 가지 사업영역을 가진다. 스포츠솔루션은 심판판정 및 기록계측을 위한 스포츠타이밍 솔루션, 동작 인식 및 분석 영상 솔루션 등으로, 테스팅솔루션은 초고속촬영용 테스팅솔루션, 인조태양광 솔루션 등으로, 특수조명은 고출력LED스포츠조명 분야로 구성되며, 각 사업분야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시너지를 내는 구조이다. 국내의 독보적 위상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해외 대표기업들과 경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visol.co.kr

연락처

비솔
COO, 기획조정실장/이사 윤호진
02-2612-21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