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새로운 ‘원 브랜드’ 포장 공개

모든 코카콜라 상표 제품에 브랜드의 상징인 레드 디스크와 그래픽으로 통합, 멕시코 시장에 첫 제공

2016년 및 2017년까지 모든 시장에 배포 계획

뉴스 제공
The Coca-Cola Company
2016-04-19 16:40
멕시코시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회사의 ‘원 브랜드(One Brand)’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포장으로까지 확대하기 위해 코카콜라(Coca-Cola)가 하나의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사용한 새로운 그래픽을 선보였다. 이는 상표 전체를 통합하는 색상인 코카콜라 레드(Coca-Cola Red)를 특징으로 한다.

1월에 론칭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의 새로운 슬로건인 “이 맛, 이 느낌(Taste the Feeling)”의 대표적 요소인 레드 디스크(Red Disc)는 앞으로 모든 포장에 공통적으로 사용된다. 선택을 제공하겠다는 회사의 노력을 더욱 부각시키는 이 새로운 포장은 소비자들이 각자의 기호와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식생활에 가장 잘 어울리는 코카콜라를 선택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각 제품을 명확하게 구분하기 위해 제로(Zero)는 블랙, 라이트/다이어트(Light/Diet)는 실버, 라이프(Life)는 그린으로 주요 컬러가 제품마다 다르게 정해졌다. 소비자들이 정보를 얻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용기 앞면에 새로운 그래픽으로 제품명과 함께 제품의 장점이 쓰여 있다.

· 코카콜라 오리지널 테이스트(Coca-Cola Original Taste, 일부 지역에서는 ‘클래식(Classic))

· 코카콜라 라이트/다이어트(Coca-Cola Light/Diet): 바삭한 맛, 0칼로리(Crisp Taste, No Calories)

· 코카콜라 제로(Coca-Cola Zero): 무설탕(Zero Sugar)

· 코카콜라 라이프(Coca-Cola Life): 저가당, 스테비아잎 추출물 첨가(Less Sugar, With Stevia Leaf Extract)

마르코스 데 킨토(Marcos de Quinto)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포장은 가장 가시적이며 가치 있는 자산”이라며 “코카콜라 레드 디스크는 완벽한 맛과 기분상승, 상쾌함과 같은 의미의, 브랜드를 대표하는 요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과감하게 우리 제품 포장에 적용함으로써 우리는 ‘원 브랜드’ 전략의 전면적인 도입을 한 단계 더 확충해 모든 코카콜라 제품들을 하나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로 통일하는 한편 소비자들이 칼로리가 있는 것과 없는 것, 카페인이 있는 것과 없는 것 등을 더욱 수월하게 구분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포장 그래픽이 오늘 저녁 멕시코에서 ‘원 브랜드’의 보급을 기념해 열린 행사에서 공개됐다. 새로운 포장은 5월 첫 주부터 멕시코 상점에서 판매된다. 기타 전세계 지역에서도 2016년과 2017년에 걸쳐 비슷한 버전의 레드 디스크 그래픽이 새겨진 제품이 공급될 예정이다.

제임스 소머빌(James Sommerville) 코카콜라 컴퍼니 글로벌 디자인 부사장은 “코카콜라의 상징적인 비주얼 아이덴티티가 모든 제품에 걸쳐서 이렇게 눈에 띄게 공유되는 디자인의 브랜드 통합은 우리 130년 역사에서 처음 있는 일”이라며 “모든 포장과 소매점, 시설 및 경험에 적용될 때, 이 새로운 접근은 오늘날 판매되는 다양한 코카콜라 상품들을 현대적이고 심플한 방식으로 표현하기 위해 역사적인 브랜드 상징을 활용한 글로벌 디자인 언어가 된다”고 말했다.

회사는 최근 상표 전반에 걸쳐 오리지널 코카콜라의 글로벌 입지와 상징적인 매력을 확장한 ‘원 브랜드’ 전략을 개시했다. 이는 소비자들이 기호, 라이프스타일, 식생활에 맞는 코카콜라를 선택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이 전략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회사는 ‘이 맛, 이 느낌(Taste the Feeling)’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195개 시장에 제공하고 12 건의 텔레비전 광고를 제작해 이 중 “교수(Professor)”, “빈 병(Empty Bottles)”, “남극의 여름(Antarctic Summer)” 등 세 건이 멕시코에 처음으로 소개됐으며 이 밖에도 100개 이상의 캠페인 이미지와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 주제곡, 대표음악 등을 공개했다.

‘원 브랜드’ 전략, 새로운 패키징 그래픽, ‘이 맛, 이 느낌(Taste the Feeling)’ 광고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coca-colacompany.com/onebrandpackaging 참조.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개요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KO)는 세계 최대 음료회사로 500여 종의 발포성 음료와 비발포성 음료 브랜드, 그리고 3800여 종의 음료로 소비자에게 활기를 선사하고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인지도를 자랑하는 코카콜라 브랜드를 필두로 다이어트 코크(Diet Coke), 코카콜라 제로(Coca-Cola Zero), 환타(Fanta), 스프라이트(Sprite), 다사니(Dasani), 비타민워터(vitaminwater), 파워에이드(Powerade), 미닛메이드(Minute Maid), 심플리(Simply), 델발(Del Valle), 조지아(Georgia), 골드 피크(Gold Peak) 등 총 200억 달러 가치의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으며, 그 중 18개 브랜드에서 줄어든, 낮은 또는 무칼로리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코카콜라가 보유한 세계 최대 음료 유통 시스템을 통해 유통 시스템을 통해 세계 200여 개국 소비자들은 하루 19억 병의 코카콜라 음료를 즐기고 있으며 코카콜라는 비발포성 및 발포성 음료 분야 모두에서 세계 1위의 기업이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지원하고, 동료를 위해 안전하고 포용적인 직장 문화를 창출하며, 회사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역 공동체의 경제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이 회사는 보틀링 파트너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70여만 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민간 기업 고용인원 수로는 세계 10대 기업에 속한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coca-colacompany.com)의 ‘코카콜라 저니(Coca-Cola Journey)’에서 찾아볼 수 있다. 트위터(https://twitter.com/CocaColaCo), 코카콜라 언보틀드(Coca-Cola Unbottled) 블로그(www.coca-colablog.com), 링크드인(www.linkedin.com/company/the-coca-cola-company)에서도 관련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41800669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주디스 스나이더(Judith Snyder)
+01 404-676-2683
press@coca-co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