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2016년 여성가족형 예비사회적기업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와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이 5월 9일부터 3주간 ‘2016년 여성가족형 예비사회적기업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사회적경제 개념과 현황, 설립과정과 지원정책,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 20시간의 이론 수업과 함께 소셜미션 및 비전 구체화,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를 위한 실습 및 코칭 25시간으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여성가족형 예비사회적기업에 관심있고 지정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교육 과정이다.

2014년부터 연 1회 실시해 올해 3년차인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전반에 대한 공통교육과 교육생 각각의 소셜 미션과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를 위한 실습 및 코칭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신나는조합이 주관하여 이루어지며, 모집 인원은 20명이다.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은 2016년 고용노동부 선정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 전문지원기관으로 여성가족부를 포함한 7개 부처의 예비사회적기업 관련 지정 컨설팅, 지원, 교육, 홍보를 수행한다.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개요

사단법인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이하 신나는조합)은 빈곤취약계층의 지속가능한 자활을 위한 한국 최초 마이크로크레디트 NGO이다. 마이크로크레디트는 물적담보를 제공할 수 없는 절대빈곤층에게 소규모창업자금을 무담보로 지원하는 자활프로그램으로 1976년 방글라데시에서 시작되었으며, 사회복지력 강화와 빈곤퇴치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으로 인정받아 왔다. 자립,자활의 의지는 있지만 사회적, 경제적으로 소외된 빈곤취약계층 및 저소득층에게 소규모 창업자금을 무담보무보증소액신용대출(Microcredit)하여 경제적, 사회적, 심리적 자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빈곤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그 비전이다. 본 비전을 수행하고자 신나는조합은 1) 마이크로크레디트 사업 2) 기금조성 및 모금 후원개발 사업 3) 사례관리, PR Marketing지원, 산학협력 경영컨설팅, 창업교육 등 사전사후 지원사업 4)사회적기업 설립 5) 협동조합 설립 컨설팅 등의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연락처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사회적기업팀
임원대 과장
070-7601-30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