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월드휴먼브리지 ‘사람사랑 생명사랑’ 인식개선 캠페인 성료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생명사랑 캠페인 실시

2016-04-20 08:17
고양--(뉴스와이어)--국제구호개발 NGO 일산월드휴먼브리지(대표 박동찬)가 17일 사람사랑 생명사랑 걷기축제를 고양시 미관광장과 일산호수공원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고양시와 일산월드휴먼브리지가 주최하고 고양시 유관기관 및 단체들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생명 존중’에 대한 관심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고양시 국회의원인 유은혜, 김현미 의원과 일반인 50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고양이민자통합센터, 고양시 정신건강증진센터,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이화여자대학교, 문산수역고등학교, 일산광림교회 유컴커뮤니티 등 30여개 기관에서 설치한 생명 존중 관련 부스에서 체험활동을 마치고 문화광장과 일산호수공원 주변 4.7km를 걸었다.

식전행사로는 ‘사람 사랑, 생명 사랑’ 관련 사진, 캘리그라피, 붓글씨, 글짓기, 슬로건, 그림 등 각 부문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일산월드휴먼브리지 박동찬 대표는 “사람 사랑 생명 사랑 걷기축제에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하였는데 청소년들이 있기에 우리나라는 소망이 있고 희망이 있는 나라”라며 “우리 사회가 청소년들을 존중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가족이 모두 함께 걸으며 서로 용기를 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세계의 의상을 입어보고 외국인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부스에서 함께 봉사한 외국인 제넷(필리핀)씨는 “이런 행사에 외국인들이 많이 참여해 생명존중에 대한 행사를 함께 하고 호수공원도 함께 걸을 수 있어서 너무 즐겁고 뜻깊다”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마련된 후원금은 지역 내 학대 받는 아동 및 위기 청소년들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등 생명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각종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일산월드휴먼브리지 개요

일산월드휴먼브리지는 국내 및 해외의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설립된 국제구호개발 NGO이다. 일산월드휴먼브리지는 개인과 기업, 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다양한 나눔을 실천한다. 지구촌 곳곳에서 소외받는 이웃들이 나눔의 다리로 연결되어 더불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꿈꾸고 사랑의 실천과 연합을 도모하여 소외된 이웃들이 지속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일산월드휴먼브리지 걷기축제: http://ilsanwalktogether.com/

연락처

일산월드휴먼브리지
총무팀
이주영 팀장
031-904-95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