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작가 발굴·육성을 위한 무료 연재 사이트 ‘스토리야’ 런칭

작가 단체의 무료 연재 사이트
신인작가 멘토링 및 성공적인 데뷔 지원

출처: 스토리야
2016-04-21 10:00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4월 21일 -- 장르문학 등 스토리 관련 작가 단체인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대표 성인규)가 19일부터 신인작가 발굴·육성과 스토리콘텐츠산업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형태의 허브 사이트 ‘스토리야(www.storyya.com)’의 오픈베타를 시작했다.

최근 들어 영화, 드라마, 게임, 만화,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의 원천 스토리인 장르소설이 급격하게 발전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작가 지망생이 있음에도 창작교육 기반이 부족하고, 성공적으로 데뷔하는 것은 더더욱 어렵다. 이에 우수한 자질을 지닌 신인작가 육성과 데뷔를 지원하기 위해서 작가 단체가 직접 나선 것이다.

‘스토리야’에는 작가들이 무료 연재를 하며 작가로서 글쓰기에 대해서 고민해 보고, 배움을 얻을 수 있는 창작 멘토링 카테고리가 배치되어 있다.

또한 E-Book 업체, 출판사, 매니지먼트사 등 관련 업체들이 원하는 작품을 자유롭게 컨택할 수 있어서 신인 작가들이 성공적으로 데뷔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놓았다.

그뿐 아니라 장르문학과 웹툰 등의 각종 랭킹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카테고리도 있고, 연재 작품과 작가의 홍보 작품에 자유롭게 판매처 링크를 달 수 있도록 했다. 독자들이 보고 싶은 작품의 판매처를 원클릭으로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운영사인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는 앞으로 스토리야를 작가와 업체, 독자에게 모두 도움이 되는 사이트로 만들고, 신인 작가 멘토링 시스템을 온라인 아카데미로 발전시켜 신인 작가 발굴·육성과 스토리콘텐츠산업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스토리야 개요

스토리야는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작가 단체인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가 운영하는 업체로, 2016년 3월 신규 창업했다. 신인 작가 발굴, 육성과 무료 연재 및 스토리콘텐츠 개발을 주로 하는 사이트 ‘스토리야’ 제작을 4월 끝냈으며, 5월에는 모바일 부분까지 완성한 후 정식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storyya.com

언론 연락처

스토리야
성인규 대표
02-2615-040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