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메신저 ‘잔디’ 개발사 토스랩, AWS 파트너 메가존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메가존-토스랩 전략적 협약 체결로 AWS 클라우드 파트너사 간 시너지 창출 기대

토스랩, 메가존과의 공동 판매 및 마케팅 통해 국내 기업 시장 공략 가속화할 예정

뉴스 제공
메가존
2016-04-20 12:00
서울--(뉴스와이어)--팀 커뮤니케이션 협업 솔루션 ‘잔디’의 개발사 토스랩(대표 다니엘 챈)이 20일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과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MOU를 통해 토스랩은 메가존의 국내 2위 도메인 호스팅 서비스인 Hosting.kr을 통한 전국 영업 채널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아마존 웹서비스(AWS) 아키텍처 고도화 서비스 및 최적화 컨설팅과 함께 국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메가존은 아마존 클라우드에 최적화되어 폭발적인 성장에도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 중인 ‘잔디’와 같은 SaaS(Software as a Services)서비스와의 긴밀한 협력과 성공적인 서비스 경험을 통해 국내 최대 AWS 컨설팅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지게 되었다.

메가존과 토스랩 간의 이번 협약 체결은 국내 AWS 클라우드 파트너 간 협업을 통한 최초의 시너지 창출 모델로 향후 높은 시장 파급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가존 이주완 대표는 “단기간 동안 폭발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초기 설계부터 아마존 클라우드에 최적화되어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중인 잔디 서비스는 클라우드의 장점을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SaaS(Software as a Services)서비스”라며 “토스랩과 같이 혁신적인 SaaS서비스 사업자와의 영업부터 기술, 마케팅 등 다방면에 걸친 긴밀한 제휴 협력을 통해 양사 모두에게 상호 이익이 되는 이상적인 제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토스랩 김대현 CSO(최고 전략 책임자)는 “메가존은 AWS 국내 1호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된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메가존 측과 공동 영업 및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국내 기업 대상의 잔디 서비스 확산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랩은 ‘잔디’ 개발로 확보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아마존 웹서비스(AWS)로부터 ‘테크놀로지 파트너’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메가존은 국내 최초의 아마존 웹서비스(AWS) ‘컨설팅 파트너’이자 최상위 프리미어 파트너이다.

토스랩 개요

토스랩은 2014년 6월에 설립된 글로벌 IT 스타트업이다. 현재 서울을 본사로 대만, 일본 등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50명 이상의 구성원이 함께 하고 있다. 토스랩의 대표 서비스 ‘잔디’는 그룹 메시징, 파일 공유, 프로젝트 관리 등의 기능을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제공하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어 준다. 2015년 5월, 베타 서비스 시작 이래 아시아에서는 50,000 개 이상의 회사 및 팀이 잔디를 사용하고 있다. 토스랩은 2015년 9월 한국 스타트업 최초로 큐프라이즈 글로벌 2015(Q-Prize Global, 주관: 퀄컴 벤처스)에서 서비스 잠재성을 인정받아 최종 우승한 바 있다.

메가존 개요

메가존은 350여 명의 임직원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사업에서 다년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2년 AWS와 한국 최초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15년 10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전 세계 46개 파트너 밖에 없는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Premier Consulting Partner)로 국내 최초로 선정된 메가존은 국내 고객들은 물론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은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에서 설계, 구축, 운영, 보안/백업, Support, Managed서비스 및 최적화까지 전체 클라우드 라이프 사이클에 걸치는 Cloud One-Stop서비스를 넥슨, 게임빌, 컴투스, 아모레퍼시픽, SK플래닛, SM엔터테인먼트, CJ오쇼핑, 두산 등 약 300여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팀 커뮤니케이션 협업 솔루션 잔디: http://www.jandi.com

웹사이트: http://www.megazo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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