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직업훈련과정 훈련생 모집

여성가족부 지원 경력단절여성 대상 훈련 참여 후 전문직 취업연계

2016-04-20 13:11
서울--(뉴스와이어)--중랑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센터)가 경력단절여성의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 연계를 위해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인 ‘보험총무사무원’과 ‘온라인 불법복제 모니터링 전문가 과정’ 양성을 위한 훈련생을 모집한다.

◇보험총무사무원 과정

보험총무사무원은 여러회사의 다양한 보험상품을 취급하는 법인보험대리점(GA)의 보험사무와 다양한 보험기업의 시스템 입력 등 총괄 사무업무를 맡는 전문인력이다.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점이 법인보험대리점의 큰 장점으로 보험사들의 영업전략이 점차 법인보험대리점쪽으로 이동 중임에도 불구하고 전문적인 업무능력을 필요로 하는 직무담당자 채용이 어려운 실태이다.

해당 직업교육은 5월 9일부터 7월 14일까지 2개월 동안(4시간/일, 오후 2시~6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크게 보험사별 성인보험/어린이보험/자동차보험/설계진행 및 청약/갱신 및 수납업무/보험체결이후 업무 등을 훈련받으며 수료 후 법인보험대리점의 총무사무원으로 취업도 연계해 준다.

훈련생 모집은 27일까지이며 취업 알선을 위해 사전 면접이 있으며 모집대상은 미취업(고용보험 미가입자, 사업자등록증 미소지자)자이다.(단,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중 연소득 8천만원 이하 가능)

교육비는 10만 원이며, 수료 시 5만 원, 6개월 이내 취업 시 추가로 5만 원을 환급을 받아 실제로 본인비용은 없는 셈이다.

훈련 관련 자세한 상담과 문의는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하면 된다.

◇온라인 불법복제 모니터링 전문가 과정

‘온라인 불법복제 모니터링 전문가 과정’은 스마트기기 이용 활성화로 콘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는 만큼 불법복제물 감시원으로의 인적 자원의 중요성은 높다고 볼 수 있다.

모니터링 전문가로 활동하기 위한 정보기술 관리 및 실무능력을 익히는 과정이며 국가에서 인증하는 시험인 ITQ인터넷, ITQ엑셀, IEQ윤리자격관리사 자격취득이 가능하여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훈련이다.

해당 직업교육은 6월 13일부터 8월 24일까지 2개월 동안(3시간/일, 오후 10시~13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크게 인터넷검색활용/Office실무/인터넷윤리 및 불법정보예방과 대응 등을 교육받으며 수료 후 취업 연계도 이루어 지며 재택근무로 일·가정 양립이 가능하다.

훈련생 모집은 6월 7일까지로 모집대상은 미취업자(고용보험 미가입, 사업자등록증 미소지)이다.(단, 사업자등록증 소지자 중 연소득 8천만원 이하 가능)

교육비는 10만 원이며 수료 시 5만 원, 6개월 이내 취업 시 추가로 5만 원을 환급을 받아 실제로 본인비용은 없는 셈이다.

훈련 관련 자세한 상담과 문의는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하면 된다.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 개요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중랑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취업활성화와 경제활동 참여를 돕기 위한 서울시지정기관으로 여성 직업훈련과 취업상담 및 알선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jungnang.seoulwomanup.or.kr

연락처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
직업능력개발팀
박록현 팀장
02-3409-19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