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CEO 교체…신임 CEO에 블레이크 모렛 임명, 키스 노스부쉬는 이사회 의장직 유지

뉴스 제공
Rockwell Automation, Inc. 뉴욕증권거래소 ROK
2016-04-20 13:25
밀워키, 위스콘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뉴욕증권거래소: ROK) 이사회가 30년간 회사에 몸담아온 블레이크 D 모렛(Blake D. Moret)을 2016년 7월1일자로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로 승진 임명했다고 회사 측이 오늘 발표했다. 2004년부터 사장 겸 CEO로 재직해온 키스 D 노스부시(Keith D. Nosbusch, 65세)는 자리에서 물러나며 이사회 의장 직은 그대로 유지한다. 올해 53세인 모렛은 현재 회사 제어 제품/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을 맡고 있다.

도널드 R 파펫(Donald R. Parfet) 선임 이사는 “모렛은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해 왔으며 회사를 이끌 역량을 입증했다”며 “신중한 승계 계획과 절차를 거쳐 그를 새 CEO로 맞이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노스부쉬의 지휘 하에 이룬 성과를 기반으로 그가 ‘연결된 기업’(The Connected Enterprise)이라는 우리의 비전을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키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펫 선임 이사는 “지난 12년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일대 변혁기였다”며 “로크웰은 세계 기술 선도 기업이자 세계 최대의 산업 자동화 및 정보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고객사의 세계 시장 경쟁력을 증진시키는 선도적 혁신으로 새로운 도약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태세도 갖췄다”고 강조했다. 이어 “노스부쉬가 CEO로 재직하며 보여준 발군의 리더십에 감사를 전한다”며 “그의 지휘 하에 회사가 우수한 생산성의 스마트하고 안전한 제조 강자로 자리하게 됐다”고 말했다. 파펫 이사는 “그가 이사회 의장으로 남아 회사에 그의 경험을 전수하고 모렛의 CEO 승계를 지원해주기로 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노스부쉬는 “지난 12년간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수장을 지낸 것은 실로 영광이자 특권이었다”며 “회사가 그동안 커다란 성공을 거뒀지만 더 멋진 미래로 나아갈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모렛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 적임자”라며 “그가 철저한 고객 중심 관점과 로크웰의 가치, 문화, 인력,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회사 성공에 동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모렛은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유능한 인재를 이끌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게 된 것을 영광으로 여긴다”고 밝혔다. 그는 “로크웰은 막강한 경영진과 탁월한 기술 솔루션, 광범위한 산업에 대한 전문성, 전 세계 고객과의 지속적 관계를 자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주주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모렛은 지난 30년간 로크웰 오토메이션에서 제품, 서비스, 솔루션 사업 부문의 판매 및 비즈니스 관리 직을 맡아 왔다. 1985년 수습 영업사원으로 회사 생활을 시작한 그는 유럽 및 캐나다 내 국제 업무를 포함해 다양한 부문의 고위 직을 역임했다. 그는 2011년 회사의 양대 사업부문 중 하나로 2015 회계연도 36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제어 제품/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에 임명됐다.

모렛은 조지아공과대학교(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했다. 그는 전미제조자협회 제조연구소(Manufacturing Institute of the National Association of Manufacturers) 이사회 의장을 맡아 왔다. 또한 그는 밀워키의 어번 에콜로지 센터(Urban Ecology Center) 이사회, 유나이티드 웨이 오브 그레이터 밀워키(United Way of Greater Milwaukee) 이사회, 조지아공대 우드러프 기계공학대(Woodruff School of Mechanical Engineering) 자문위원회 이사를 맡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개요

세계 최대의 산업 자동화 및 정보화 기업인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Inc.)(뉴욕증권거래소: ROK)은 고객의 생산성을 높이고 전세계의 지속가능성을 더욱 향상 시킨다.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2만 20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80여 개국의 고객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4190055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rockwellautomation.com

연락처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미디어 문의
더글라스 해거먼(Douglas Hagerman)
414.382.8470

투자자문의
패트릭 고리스(Patrick Goris)
414-382-8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