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30일부터 동상e몽 프로젝트 실시

세계기후변화에 관련한 청소년 세계시민교육과 함께하는 대학생 진로탐색

현업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현장 탐방 등으로 에너지 미래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

2016-04-22 10: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가 30일(토)부터 에너지관련학과 및 기타 에너지관련 분야로 진출을 모색하는 대학생이 참여하는 ‘함께 꿈꾸는 에너지 전문가: 동상e몽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동상e몽 프로젝트는 한국에너지공단과 협력하여 대학생들이 에너지 미래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현업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에너지분야 진로탐색, 관련기관 현장탐방 등을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미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18일(월)부터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에 참가자들에게는 활동수료 시 활동증명서가 발급되며 성실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교육 후 에너지 강사로 초등학교, 중학교에 파견되어 활동하는 교육봉사의 기회가 주어진다. 활동관련 문의는 미지센터 문화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이번 활동은 기후변화에 대한 장기적인 대응으로 대학생들에게 기후·신재생·효율 수요관리 등 에너지 분야에 대한 진로탐색 및 관련분야 진출에 기여하여 에너지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

서울시가 설립하고 대산문화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미지센터는 인권, 평등, 공존, 환경 등 다양한 세계적 이슈에 대해 편견 없는 시선으로 통찰 할 수 있는 청소년 세계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zy.net

연락처

미지센터
디지털콘텐츠팀
장혁수 팀원
02-755-1024
이메일 보내기

문의
문화사업팀
김성철
070-4667-3771

이 보도자료는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