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롯데자이언츠와 업무협약

뉴스 제공
농촌진흥청
2016-04-21 10:25
전주--(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21일 롯데자이언츠(대표이사 이창원)와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농업과 기업이 상생 협력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는다.

농촌진흥청은 스포츠마케팅으로 야구팬 등 도시소비자에게 6차산업 가공품과 농업·농촌 체험프로그램 등을 알리며, 롯데자이언츠는 우리 농산물 가공품의 홍보 지원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협약식과 함께 이 청장은 시구를 하며, 홍보동영상 상영, 식물 기르기 세트와 농산물 가공 상품 등을 제공하면서 롯데자이언트 홈팬과 관중들을 농업·농촌의 팬으로 초대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롯데자이언츠는 전광판을 통해 6차산업화 홍보를 지원하며, 연간 3천 명의 부산과 경남 지역 농업인을 무료입장 등의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농촌진흥청은 논아트를 통해 (주)롯데자이언츠 브랜딩 개선사업과 사회공헌행사를 농업인의 날(11월 11일)에 맞춰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논아트에 사용한 쌀은 나눔 행사로 이웃돕기를 실천하고, 연예인 초청 야구경기와 함께 6차산업 농산물 가공품 소비를 위한 직거래장터를 열 계획이다.

이양호 농촌진흥청장은 “농촌진흥청과 롯데자이언츠와의 업무협약은 스포츠를 통해 도시소비자에게 농업·농촌의 6차산업화를 알리고, 우리 농산물 가공품의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농촌자원과
농업연구사 배형호
063-238-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