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수출의 길 열린다…국제의약품전시회 킨텍스서 개막

12개 중견제약기업, 신약개발기술의 최신 제품 전시

한국, 인도, 중국 등 의약품 원료 정보 풍성

뉴스 제공
경연전람
2016-04-22 09: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제약협회와 경연전람이 주최하는 제6회 국제의약품전(Korea Pharm 2016)이 4월 26일(화)부터 29일(금)까지 4일간 경기 킨텍스 9홀에서 개최된다.

세계 의약품산업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한자리에 살펴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한국을 포함, 미국, 영국, 인도, 중국에서 93개사 2천여점의 제품이 소개된다.

최근 한미약품, 종근당 등 국내 빅 파마사들의 기술 수출 소식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내 중견제약사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중견제약기업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홍보관은 중견제약상생협의회를 구성하고 있는 12개사(휴온스 등)가 모두 참여하여 홍보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전시 2일차에는 브라질, 우루과이, 베트남, 말레이시아, 일본, 중국 등 주최 측에서 국내 의약품 수입에 관심을 보이는 20개사 빅 바이어를 초청하여 수출상담회와 글로벌 네트워크 리셉션을 가진다.

해외 제약사로는 인도 의약품수출입협회 Pharmexcil에서 22개사의 인도제약기업이 출품하여 국내 제약계와의 교류 활동을 펼친다.

중국은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화공분회 CCPIT_Chem과 개별기업 등 20개사에서 신제품을 소개한다.

이 외에도 미국의 MULTISORB TECHNOLOGIES사는 보건의료제품의 수분, 산소와 휘발성 물질을 예방하기 위한 혁신적인 흡수제를, 영국 Intertek 사는 GLP/GCP에 부합한 계약 분석, 바이오 분석, 포뮬레이션개발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주최측은 Korea Pharm에 출품한 해외 제약사와 교류를 희망하는 국내 제약업계를 위해 전시기간(26~27일) ‘해외원료의약품사와의 1:1 수입 유통 상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상담회 전용 홈페이지에서는 해외업체 정보와 함께 1:1 미팅 스케줄, 현장상담 주선, 통역까지 제공한다.

전시 기간 중 식약처와 한국제약협회는 전시 1,2일차에 걸쳐 국내 의약품 관련 정부정책 설명회와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방안 등 국제비즈니스 교류를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국제의약품전시회는 2016년부터 화장품원료도 함께 전시되며, 동기간 의약품산업의 제조/포장/물류/첨단LAB 장비 전시회가 1,2전시장에 걸쳐 개최된다.

-1전시장(1~5홀): 물류기기/물류서비스,제약기계, 화장품기계, 포장재료 및 기계
-2전시장(10홀):연구실험분석장비, (9홀)국제의약품전, 화학장치, 화장품원료

전시 방문객들은 의약품전시회 등록 시 동시 행사가 개최되는 킨텍스 전 홀을 무료 입장할 수 있으며, 고속버스터미널, 향남제약단지 등 전시장행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전시기간: 4월 26일~29일 10:00~17:00
- 전시장소: 경기 고양 킨텍스 9홀
- 사전등록 시 입장료(5,000원) 면제(등록 마감: 4.25일)

경연전람 개요

㈜경연전람은 1979년 설립된 전시문화기업이다. 36년간 오직 산업전문전시회를 개최해 오면서 총 250여 회의 산업전문 전시회 개최를 통해 얻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시산업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전자, 부품, 자동화, 포장, 제약 및 화장품, 안전, 소방, 보안, 해양, 군수산업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문산업전시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해를 거듭하면서 개최 전시회가 양적, 질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국제의약품전시회: http://meet.koreapharm.org

웹사이트: http://www.kyungyon.co.kr/

연락처

(주)경연전람
이혜윤 대리
02-785-47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