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산업전, 26일 킨텍스서 역대 최대규모로 열려

국내 대표 물류산업 분야 전시회 국제물류산업전 KOREA MAT 2016

물류서비스, 물류장비, 물류포장, 자동화시스템, 물류IT 등 다양한 품목 선보여

뉴스 제공
경연전람
2016-04-22 09:3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물류산업을 대표하는 국제물류산업전 KOREA MAT 2016이 한국통합물류협회(회장 박재억)와 경연전람(대표 김영수)이 공동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가운데 4월 26일(화)부터 4일간 경기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운송 및 유통서비스, 물류 자동화시스템, 보관설비, 운송 장비, 콜드체인 솔루션, 물류 IT’ 분야의 다양한 품목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CJ대한통운, 현대로지스틱스 등 국내 물류산업을 대표하는 업체들이 참가하여, 운송 서비스, 유통 관련 분야까지 아우르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개최된다.

주최 측은 올해를 기점으로 ‘물류기기’ 등 하드웨어 및 시스템뿐만 아니라 국내 대표적인 운송기업이 참가하는 전시회로 발돋움하여 세계 7위의 무역대국이자, 제조업 경쟁력 세계3위인 우리나라 경제 위상에 맞는 종합물류산업전으로 향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공동 주최기관인 한국통합물류협회는 15년도에 이어 국내물류기업의 해외시장개척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한국의 선진물류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동남아시아 정부인사와 해외화주기업들을 초청하여 국내물류운송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며, 전시회에 참가하는 운송서비스기업 및 국내참가업체와의 1:1 비즈니스 미팅 등을 주선할 계획이다.

올해 ‘KOREA MAT 2016’의 주요출품업체를 살펴보면 새롭게 선보이는 운송서비스 분야의 CJ대한통운, 현대로지스틱스, 장비분야에서는 혜인, 예일이큅먼트, 하이스터코리아, 태진이엔지, 오엠코리아, 자동화설비 분야에서는 칼텍, 농심엔지니어링, 코텍전자, 한국콘베어공업, MJC, 다이후쿠코리아 보관설비 분야에서는 한국랙스, 서림산업, 나인이엔지 파렛트/컨테이너 분야에서는 영림목재, 한국파렛트풀, 한국컨테이너풀, 물류창고시설 분야에서는 디피엘, 하나기공, 크린텍, 라이프환경기술, 스팀지니. 이 외에도 물류 소프트웨어 분야, AGV 분야, 물류장비부품 분야, 운송포장 분야에 걸쳐 120여 개 사가 500부스 규모로 출품한다.

또한 전시회 기간 중에는 물류 최신기술 및 물류산업의 미래와 비전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관련 부대행사가 열린다.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에서 개최하는 26일~27일 양 일간 2016 춘계학술대회를 시작으로, 한국통합물류협회 주관 해외물류사절단 초청 간담회, 국토교통부 정책 설명회, 화주기업을 위한 글로벌 물류서비스 설명회,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주관 식품 콜드체인 고도화 신기술 세미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전시기간 동안 킨텍스 1전시장 2층 세미나 룸에서 개최된다.

4월 26일부터 29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국제물류산업전은 산업통상자원부 선정 Global Top 전시회인 제20회 국제포장기자재전 KOREA PACK 2016과 동시 개최되어, 식품, 제약, 화장품 분야의 다양한 화주기업들의 참관이 예상되며, 제품의 생산, 포장, 유통, 운송 관련 최신 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관람시간은 매일 10시부터 5시까지이며 비즈니스 위주의 전시회 특성상 학생, 일반인들의 관람은 제한된다.

참관을 원하는 방문객은 국제물류산업전 공식홈페이지 에서 온라인 사전관람신청을 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입장료 : 5000원)

KTX를 이용하는 지방관람객을 위해 전시기간 중 서울역 14번 출구에서 9시 30분부터 30분간격으로 킨텍스 전시장행 무료왕복셔틀을 운행하며, 2호선 합정역, 7호선 고속터미널역, 대구경북지역 등에서도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시간, 승차위치는 홈페이지 참조)

◇무료셔틀버스 안내(전시기간 매일 운행)

① 서울/경기지역
서울역(1/4호선): 4호선 14번 출구 앞
합정역(2/6호선): 2호선 10번 출구 앞
고속버스터미널역(9호선): 9호선 8-1번 출구 앞
향남공단: 공단 관리사무소 앞(매일 9:10 출발)

② 대구/경북지역
대구시민운동장 시계탑 앞
구미공단본부 정문 앞

◇전시회 모바일앱 출시(QR코드 별도 첨부)

전시사무국 ㈜경연전람은 효율적인 전시회 관람을 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시회 모바일앱을 출시하였다. 모바일앱을 통해 전시회 개요부터 참가업체 검색, 업체 부스위치 찾기, 부대행사 일정 및 무료셔틀버스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다.

모바일앱 설치는 앱 검색창에서 ‘경연전람’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아래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경연전람 개요

㈜경연전람은 1979년 설립된 전시문화기업이다. 36년간 오직 산업전문전시회를 개최해 오면서 총 250여 회의 산업전문 전시회 개최를 통해 얻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시산업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전자, 부품, 자동화, 포장, 제약 및 화장품, 안전, 소방, 보안, 해양, 군수산업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문산업전시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해를 거듭하면서 개최 전시회가 양적, 질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국제물류산업전: http://www.koreamat.org

웹사이트: http://www.kyungyon.co.kr/

연락처

(주)경연전람
이혜윤 대리
02-785-4771
이메일 보내기

대구/경북지역 무료셔틀버스 안내
대경씨지
053-802-0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