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 HSBC와 함께 대학생 재무교육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사회연대은행과 HSBC 코리아가 21일 대학생들의 건전한 신용관리, 부채관리를 돕는 ‘대학생 재무교육 지원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사회연대은행에서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부채관리, 신용관리를 통한 재무관리의 중요성을 교육하고 미래 비전설계를 통해 실천으로 이끌어가는 재무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 수료 이후에는 청년 금융복지상담사로 양성할 예정이다.

HSBC 코리아 마틴 트리코드 행장은 이번 협약과 관련해 “HSBC가 청년들에게 재무교육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금융분야에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프로젝트는 꿈이 있는 청년들이 성공적인 삶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HSBC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 교육과 관련해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장학 사업, 중,고등학생 대상의 진로 지원프로그램, 해양사막화 방지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사회연대은행은 창업을 통해 저소득 빈곤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 기관으로 2003년부터 정부부처, 기업, 민간과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2,000개 업체에 400여억 원의 자금을 지원해왔다.

사회연대은행(사)함께만드는세상 개요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하여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지원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기획홍보실
허미영 팀장
02-2280-3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