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뉴스 댓글 활용해 성별·연령별 관심도 보여주는 통계 서비스 시작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6-04-22 11:11
서울--(뉴스와이어)--네이버 뉴스가 각 기사별로 이용자들의 성별 및 연령대에 따른 댓글 비율을 그래프로 보여주는 ‘통계로 보는 댓글’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통계로 보는 댓글’은 일정 개수 이상의 댓글이 게재된 네이버 뉴스 기사에 대해 통계 그래프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가 적용된 21일 이후, 네이버 뉴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사에 동일하게 적용되며, 통계 그래프는 기사 하단의 댓글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자신과 유사하거나 다른 이용자들이 특정 주제나 기사에 대해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가지는지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방송/언론 관계자들은 특정 주제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사나 트렌드를 분석하고, 특정 이용자들에게 적합한 기사를 작성하는데 참고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측은 앞으로도 뉴스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부가 기능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통계 데이터로 집계되는 정보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후 뉴스에 댓글을 게재한 이용자들의 생년월일 및 성별 정보로 한정되며, 특정 개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네이버
언론홍보팀
한동근
031-784-40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