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중기청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부산광역시청
2016-04-25 11:02
부산--(뉴스와이어)--서병수 부산시장이 24일 부산의 새로운 기술창업의 거점지인 해운대 CENTAP(Centum Tech-start up Accelerating)에서 주영섭 중소기업청장과 함께 창조경제를 견인할 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부산의 중소기업은 26.1만개로 국내 중소기업 중 7.4%가 부산에 분포해 있다. 또한 부산 지역 기업 종사자 중 94%가 중소기업에 종사하고 있어 전국 87.9%보다 높고, 이 때문에 부산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기업 육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지역이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일자리 창출 공동노력 △수출기업 및 중견기업발굴 및 육성 △ 중소기업 R&D활성화 등 R&D 협력 △ 창업지원, 벤처투자 등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 등이다.

양 기관은 협약의 성공적인 이행을 통한 창조경제의 성과 제고를 위해 기관간의 요청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하였다

또한 창조경제를 견인할 유망 중소·중견기업의 발굴과 육성을 위한 조사연구 및 활동에 상호 협조하며, 조사연구 결과를 공유하기로 하였다.

중소기업청이 지방자치단체와 업무 전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부산시가 처음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밀집한 부산지역에 대한 중앙정부차원에서의 지원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경제기획과
박민규
053-888-13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