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농식품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 발간

농정원 “농식품 소비와 건강한 식생활 정보 농식품 소비공감과 함께하세요”

2016-04-26 11:07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 활동과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농식품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를 발간했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소비자들의 농식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올바른 소비 활동을 촉진과 건강한 식생활을 장려하기 위해 2013년 온라인 웹진 형태로 처음 발간하였다.

2014년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오프라인 형태의 매거진을 함께 발행하기 시작하였으며 올해는 계간지로 총 4만부가 제작되어 소비들이 많이 찾는 전국 주요 농협은행, 대형유통업체 문화센터, 소비자 단체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일과 육아 두 마리를 토끼를 잡아야 하지만 농식품 구매에 있어서는 스마트한 소비를 추구하는 ‘30-50 워킹맘(Working Mom)’을 주요 대상으로 다양한 농식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의 ‘농식품 소비공감’은 우리 농식품이 자라서 유통되고 소비자의 식탁에 오르는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보다 생동감 있게 담아내고자 노력하였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공감(共感)’을 콘셉으로 농식품 공감, 지식 공감, 농촌 공감, 독자 공감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농식품 돋보기라는 칼럼에서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교배채소인 콜라비에 관해 자세히 다루고 있으며 실험을 통해 양배추, 순무와 함께 영양성분을 비교한 점이 눈여겨볼 만하다.

콜라비를 양배추, 순무와 함께 성분 비교를 한 결과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성분은 양배추와 순문에 비해 콜라비가 높게 나타난 반면 칼슘 성분은 양배추와 콜라비에 비해 순무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영양성분 비교 정보 이외에도 좋은 콜라비를 고르는 방법에서 효능, 보관법, 손질법, 요리법까지 콜라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농식품 소비공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부터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독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독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독자가 직접 찍은 영상과 사진 글을 페이스북에 올리면 100명을 선정하여 모바일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농식품 소비공감의 독자 이벤트는 농식품정보누리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28일부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농정원이 운영 중인 농식품정보누리에서 온라인으로도 구독할 수 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농식품정보누리: http://www.foodnuri.go.kr
농식품정보누리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infofoodnuri
농식품소비공감 봄호 온라인 구독: http://me2.do/xZuST16k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경영기획실
김보영 대리
044-861-87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