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 ‘시니어 사회공헌활동 현황과 과제’ 포럼 개최

고령사회의 새로운 솔루션을 찾기 위한 포럼

서울--(뉴스와이어)--고령화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고령사회의 솔루션으로서 시니어 사회공헌활동의 현황과 과제를 짚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2013년부터 KDB산업은행의 후원으로 시니어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해온 사회연대은행 KDB시니어브리지센터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민청 태평홀에서 ‘고령사회의 솔루션, 시니어 사회공헌활동의 현황과 과제’란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는 먼저 한국성서대 사회복지학과 원영희 교수가 KDB시니어브리지센터에서 추진해온 3년간의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성과 평가와 향후 발전방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강남대 실버산업학과 박영란 교수는 ‘시니어 사회공헌활동의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며 상명대 가족복지학과 이금룡 교수, 한서대 노인복지학과 한정란 교수, 시니어일과삶연구소 조연미 소장, 고려대 액티브시니어연구원 김경철 원장 등이 패널로 참여하여 ‘시니어 사회공헌활동 사업의 지원 방향성’에 대해서 열띤 토론을 할 예정이다.

‘KDB시니어브리지센터’는 KDB산업은행의 후원을 받아 사회연대은행이 시니어들의 제2인생 설계를 돕기 위해 설립한 민간 최초의 시니어 지원기관으로 사회공헌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시니어의 사회 참여 및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그동안 본 센터의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배출된 362명의 수료생은 현재 사회적기업을 위한 프로보노 및 도슨트 활동, 노후설계 강의 및 재무금융상담, 협동조합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기획홍보실
허미영 팀장
02-2280-3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