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대구지방국세청과 지역인재육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을 위한 국세행정 현장경험 제공…정부3.0 내실화

뉴스 제공
한국장학재단
2016-04-26 14:02
대구--(뉴스와이어)--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 이하‘재단’)과 대구지방국세청(청장 서진욱)이 26일 대구정부합동청사에서 ‘국가근로장학사업 등 지역인재 육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국가근로장학사업 등을 통해 지역 대학생들에게 국세행정 현장경험을 제공하는 등 지역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곽병선 이사장은 “대구지방국세청을 비롯, 대구·경북지역 공공기관 및 정부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업무협력으로 국가근로장학사업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지역 대학생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재단은 대구·경북지역 대학생들이 근무환경이 우수한 지방청에서의 현장 직업체험을 통해 취업역량이 향상되고 향후 취업에도 도움이 되는 선순환 모델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교외 근로의 질을 제고하여 취업과 전공 간의 연계를 더욱 강화함으로써 기관 간 협업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조하는 정부3.0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장학재단 개요

한국장학재단은 ‘09년 5월 설립된 교육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국가장학금, 국가근로장학금, 대통령과학장학금,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일반상환학자금대출 등 다양한 학자금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기부장학사업, 교육기부사업 및 기숙사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saf.go.kr

연락처

한국장학재단
박효진 과장
053-238-26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