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리 콤판, 28일 ‘충무공 탄신일’ 기념 만화 편집 영상 시카프2016 홈페이지에서 최초 공개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초대작가 온리 콤판, ‘충무공 탄신일’ 기념 영상 제작

시카프2016 초대작가 온리 콤판, 충무공 탄신일 자정…시카프 웹사이트에서 영상 최초 공개

이순신 탄신일 28일, 온리 콤판의 이순신 만화 편집 영상, 시카프 웹사이트 통해 단독 공개

서울--(뉴스와이어)--이순신 만화로 유명한 만화작가 온리 콤판(미국인, Onrie Kompan, 33세)씨가 ‘충무공 탄신일’을 축하하기 위하여 탄신일 자정을 기해 이번 년 12월에 뉴욕 코믹콘에서 출간 예정인 ‘쓰러진 복수자’ 트레일러를 시카프2016 웹사이트에서 최초 공개한다.

‘쓰러진 복수자’편은 이번년 10월 뉴욕 코믹콘을 통해 출간 예정인 단일 간행본으로 이순신 장군의 명량해전을 소재로 그린 만화로 이순신 장군이 12척의 전선으로 적 함대 133척을 맞아 싸워 31척의 적선을 격파하는 역사를 다루고 있으며, 이는 세계 해전 역사에 유일무이한 업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러일전쟁 중 쓰시마 해전에서 크게 승리한 일본 해군의 제독 도고 헤이하치로 장군은 축하자리에서 기자의 질문에 “나를 넬슨에 비하는 것은 가하나 이순신 장군에게 비하는 것은 감당할 수 없는 일이다. 이순신 장군은 나의 스승이다”라며 그를 존경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온리 콤판 작가는 시카프2016 홍보팀을 통해 “In celebration of Admiral Yi’s 471st birthday, my team and I would like to share our brand new trailer! Enjoy” “Tell them that Admiral Yi himself lives and breathes through our work”

“이순신 장군의 471번째 생일을 기념하여, 저의 팀과 저는 우리의 새로운 이순신 영상을 공개한다”며 “이순신 장군은 우리의 작품을 통해 호흡하며 살아계신다”고 영웅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을 축하했다.

시카프2016의 ‘해외거장 초청전‘에 초대 받은 것에 대해 “Very honored and very grateful! I’m really looking forward to being a part of this year’s event and I hope to help make it very memorable for all those who attend!“

“매우 영광스럽고,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시카프의 이벤트에 한 부분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참가하신 모든 분들께 크게 기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시카프 초청작가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유현호 홍보팀장은 “우리의 영웅 이순신 장군님을 미국인이 만화로 그렸다”며 “온리콤판 만화작가님 또한 우리의 역사가 될 것”이라며 온리콤판 만화가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온리콤판 만화작가가 참석하는 시카프2016은 동대문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7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열린다.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개요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시카프2016, SICAF2016)은 1995년에 시작되어 올해 20회를 맞이한 세계 5대 애니메이션 영화제이자 예술, 기술, 교육, 산업 등이 함께 모여, 대중과 함께 향유하는 허브형 축제로 7월 6일(수요일)부터 10일(일요일)까지 5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에서 열린다. 시카프의 2016년 슬로건은 ‘와이파이 시카프(WIFI SICAF)’ 로 전 세계인의 일상에 와이파이처럼 친숙하게 향유되는 시카프의 문화 전파를 담고 있다. 시카프2016 영화제는 세계 애니메이션 종사자와 학생들에게 등단의 기회이자,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공인된 영화제로 출품된 작품은 공식 경쟁, 특별 경쟁을 통해서 수상작이 선정되어 페스티벌 기간 동안 서울시내 영화관에서 상영되어 세계인들의 눈을 주목 시킨다.

웹사이트: http://www.sicaf.org

연락처

시카프 조직위원회 사무국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SICAF2016)
홍보팀
유현호 팀장
02-3455-84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