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마포더하기 여성협동조합’ 교육생 모집

여성협동조합 설립희망자를 위한 교육+컨설팅…‘마포더하기 여성협동조합’ 실시

교육부터 설립 지원, 컨설팅까지 한 번에

2016-04-27 09:4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가 2016 마포구 여성 취·창업지원사업 ‘마포더하기 여성협동조합’의 교육생을 5월 6일까지 모집한다.

협동조합에 관심이 있거나, 협동조합에 기반을 둔 경제활동 및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이 대상이며 협동조합 설립 시 꼭 필요한 교육 및 설립지원,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협동조합에 기반을 둔 사회적 경제 조직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경제 조직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협동조합을 활성화하고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는 물론 경력단절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돕는다.

교육 과정은 협동조합 기본 원리와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협동조합의 역사와 정의, 협동조합 원칙, 소셜 미션과 비즈니스 모델, 협동조합 기본법·정관·규약, 협동조합 총회·이사회·대의원총회·각종 위원회, 협동조합 사업계획서 작성법, 협동조합 회계·세무, 사업타당성 점검, 조합원 의사소통 및 갈등해결훈련 등을 배운다.

또한 현장탐방 워크숍을 통해 선배 여성협동조합을 방문하고 현장에 있는 실무자를 직접 만나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이를 통해 간접 경험해 보는 시간도 갖게 된다.

본 교육과정은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교육 수료 후에는 협동조합 설립 지원 및 맞춤형 밀착 컨설팅도 실시될 예정이어서 협동조합을 설립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개요
교육명: 마포더하기 여성협동조합
주최: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마포구청
교육기관: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교육 일정: 2016.5.11(수)-7.15(금) 매주 수,금 14:00-17:00 (주 2회, 총 20회 교육)
신청 접수: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
신청 기간: 2016.05.06.(금) 17시까지
교육 문의: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창업지원팀

서울시중부여성센터 개요
행복중심생협연합회가 2015년 10월 서울시로부터 수탁 받은 중부여성발전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 취·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취업전문기관이다.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http://jungbu.seoulwomen.or.kr

연락처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창업지원팀
윤은진
02-719-84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