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IoT 사업 강화로 신성장 동력 확보

무선통신 기술업체 ‘텔라딘’ 인수로 IoT 생태계 구축 위한 시너지 창출

기술개발,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삼박자’로 사업역량 총결집

뉴스 제공
한컴MDS 코스피 086960
2016-04-27 13:28
성남--(뉴스와이어)--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가 IoT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공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기존 산업시스템과 센서, 유무선 통신, 네트워크,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통합하여 고객들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IT분야로의 사업다각화와 기존 사업들과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올해 초 IoT사업부를 신설한 MDS테크놀로지는 센서부터 디바이스, 네트워크, 플랫폼,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IoT 가치 사슬(Value Chain) 전반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솔루션을 라인업 해왔다.

국제 표준LwM2M 프로토콜을 준수하는 IoT 디바이스 매니지먼트 플랫폼(Device Management Platform)과 게이트웨이를 개발 공급하고 있고, 빅데이터, 머신러닝 기반의 응용개발을 위한 플랫폼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클라우드(Azure Cloud)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설비예지 진단시스템을 위한 산업용 IoT 솔루션으로 에너지, 철강, 스마트공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IoT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또한 MDS테크놀로지는 무선통신 기술 전문업체 텔라딘(대표 김주영)을 인수한다고 2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텔라딘은 M2M 통신 모듈 및 3G, 4G LTE 기반의 통신 모뎀을 개발하는 업체로, 국내 산업용 차량 및 관제, 택시 단말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는 자사의 임베디드 SW 기술과 텔라딘의 무선통신 기술을 결합하여 IoT 사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호주, 인도 등 해외에서의 비즈니스도 확대할 수 있을거라 기대하고 있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대표는 “다양한 사물들을 연결하여 지능화된 시스템으로 통합하는 IoT 환경이 산업전반에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면서 “기술개발,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성장 엔진을 확보하여 IoT 사업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MDS테크놀로지 개요

1994년 설립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윈도우 임베디드 OS, SW 개발도구, SW테스팅 솔루션 등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임베디드 사업영역을 넘어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보안 등 IT 사업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SK하이닉스, 국방과학연구소, LIG넥스원 등 자동차, 휴대폰/스마트폰, 디지털/가전, 국방/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약 1,500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전체 인력 360여명중 80%이상이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임베디드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IT융합 솔루션 전문 교육기관인 ‘MDS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인력양성에도 많은 공헌을 하고 있다.


텔라딘 개요

2011년 설립된 이동통신 기반 모듈/모뎀, 이를 활용한 디바이스 관련 전문기업으로서, 국내 이동통신 3사에 모바일 M2M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전체 인원의 80% 정도가 모바일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엔지니어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안, 텔레매틱스 단말기 및 IT 기술의 결합을 요구하는 Convergence 제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텔라딘: http://www.teladin.com

웹사이트: http://www.hancommds.com

연락처

MDS테크놀로지
기획마케팅팀
이은영 차장
031-627-3171
이메일 보내기